/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떄 대처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 터치가 갑자기 안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터치 불량을 해결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대표적인 몇 개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확실한 대처방법은 바로 핸드폰 수리점에 방문하는 것인데요. 최근에는 직접 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도 핸드폰 수리 신청을 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다른곳에 맡기지 않고도 집에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확실한 방법들을 아니지만 휴대폰 수리점에 맡기기 전에 몇 가지 시도해 볼만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지금부터 아래에서 핸드폰(스마트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해결방법

 

핸드폰 터치가 안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일시적인 오류나 설정 변경에 의한 것이라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1

 

여기서 갤럭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에 디스플레이 메뉴를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2

 

디스플레이에서는 핸드폰 화면에 밝기, 터치 등에 관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터치 민감도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간혹 핸드폰 터치 민감도가 낮아서 화면 터치가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 버튼을 활성화하면 민감도가 높아져 터치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3

 

스마트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법

 

휴대폰 터치가 안되는 이유는 위에서 설명드린 터치 민감도가 원인일 수 도 있지만 가끔씩 앱 충돌이나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일시적으로 터치가 안 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합니다. 먼저 설정 앱에 들어오신 후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4

 

그리고 스마트폰 터치 안됨 오류가 생기기전의 최근 앱들을 삭제해 주시면 되는데요. 삭제할 앱을 터치해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5

 

앱을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 정보가 나오는데요. 데이터 사용량과 배터리 등 앱에 관련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장공간을 많이 차지한다거나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지 보신 후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아래 메뉴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6

 

저는 임의로 앱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삭제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정말 이 이 앱을 제거할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7

 

휴대폰 터치불량 해결방법

핸드폰 터치불량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설정 초기화와 공장초기화가 있습니다. 초기화 작업이기 때문에 중요한 작업이 날아갈 수 있으니 위에서 설명해 드린 2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을 때 이 초기화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앱에 들어오신 후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서 일반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8

 

그러면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문의하기, 초기화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초기화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9

 

초기화에는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초기화, 접근성 설정 초기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로 총 4종류가 있는데요, 여기서 실행할 초기화는 설정디바이스 전체입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10

 먼저 설정 초기화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설정 초기화는 보안, 언어, 계정, 개인 데이터, 다운로드 한 앱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이 초기화 되는것을 말합니다. 아래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11

 

설정 초기화로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흔히들 알고 계시는 공장초기화와 같은 말입니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할 경우 핸드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화 전에 반드시 백업 작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백업하는 방법은 아래 글들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메뉴에 들어가신 후 화면으로 맨 아래로 내려 줍니다. 그리고 파란색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공장초기화가 완료됩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휴대폰 강제로 전원 재부팅하기

 

위쪽에서는 터치가 조금이라도 되는 경우의 해결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만약 화면 터치가 아예 안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적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제가 마지막을 설명드릴 방법은 바로 휴대폰 강제 재부팅입니다. 물리적인 버튼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터치 없이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 우측에 있는 전원 버튼볼륨 아래 버튼7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는데 조금 기다려 주신 후 다시 화면이 켜지면 터치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원 버튼과 볼륨 아래 버튼은 갤럭시 기종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본인 휴대폰 기종에 맞게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강제 재부팅 방법

 

갤럭시의 강제 재부팅 방법이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강제종료 방법

 

 

지금까지 핸드폰 화면 터치가 안될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휴대폰 터치가 안되는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대부분 갤럭시 터치민감도 조절, 앱충돌, 시스템에 의한 일시적인 터치 오류일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핸드폰 수리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