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통화연결음 변경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컬러링이란 상대방이 나에게 전화를 걸 때 들리는 통화연결음에 노래나 음악 등을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컬러링을 따로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기본 벨소리인 뚜르르 뚜르르 소리가 기본적으로 적용되는데요. 컬러링에 나에게 어울리는 노래를 설정해 놓으면 발신자들이 지루하지 않고 기다릴 수 있기 때문에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SKT 통신사를 포함한 통신 3사는 통화연결음을 바꾸기 위해서 유료부가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하는데요. SKT 기준으로 한 달에 990원만 내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핸드폰 컬러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용요금이기 때문에 노래마다 추가적으로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목록을 잘 찾아보면 무료로 설정할 수 있는 컬러링 노래들도 많고 추가요금도 큰 부담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왕 바꾸실 거면 최신노래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여기있어요

제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skt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lg나 kt도 하는 방법은 비슷하니 같은 맥락으로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먼저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T world 앱을 터치해 줍니다 skt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은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으니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어플이 삭제되었다 싶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1

티월드 앱을 실행하시면 위쪽에 MY와 STORE이라고 보이실 건데요. 처음 들어가시게 되면 MY메뉴로 설정되어 내 데이터 사용량이나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등을 보실 수 있는데요. STORE 메뉴를 터치해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2

그러면 SKT가 제공하는 요금제, 부가서비스, 인터넷 등 다양한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부가서비스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3

SK가 제공하고 있는 부가서비스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총 6가지 메뉴가 있는데 통화/메시지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4

그러면 통화와 메시지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목록들이 쭉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컬러링 메뉴를 찾아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컬러링 목록이 보이실 겁니다. 한달 이용료가 990원으로 아주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SKT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 5SKT 핸드폰 컬러링 서비스 가입SKT 핸드폰 컬러링 가입하기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가입 버튼을 3번 누르시면 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전에 유의사항이라고 있는데 해지되는 항목이 없으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컬러링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면 내 화면에 설정 버튼이 하나 생기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서 내가 원하는 노래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찾기 어려우시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컬러링"을 검색하시면 바로 노래목록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노래선택

SKT가 제공하는 핸드폰 컬러링에는 위쪽에서 인기, 최신, 장르별로 메뉴가 크게 나뉘고 아래에서 발라드, POP, JPOP, 댄스/락, OST, R&B/힙합 목록으로 분류됩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신 후 노래를 다운로드 하시면 되는데요. 특정 노래를 원하시는 분들은 상단의 검색창에서 노래제목이나 가수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재생시간 설정

컬러링으로 할 노래를 선택하셨으면 이제 통화연결음에 어떤 부분이 재생될지 설정하셔야 합니다. 통화연결음 시간이 노래 재생시간보다 짧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특정 부분만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전반부, 후반부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고 반복시간은 60초 또는 40초를 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이용요금을 확인하신 후에 구매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용요금은 부가세 포함이며 월 요금제가 아닌 구매이기 때문에 한번 결제해 놓으면 무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변경

자 이제 구매한 노래를 내 핸드폰 컬러링으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꾸는 방법은 컬러링 상세페이지 > 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잘 지정되었나 확인해야겠죠? 다른 분의 스마트폰이나 집전화로 나한테 전화해서 확인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간단하게 내 핸드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ARS 010-5200-8000에 전화를 거는 것입니다.

 

SKT 핸드폰 컬러링 확인

전화앱에 들어가신 후 키패드에 010-5200-8000을 입력 후 전화를 겁니다. 그러면 컬러링 확인 서비스라는 기계음이 나오고 내 통화연결음을 직접 들으실 수 있습니다.

 

SKT 부가서비스 종류SKT 오토컬러링 서비스

추가적으로 유용한 정보가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왼쪽은 컬러링 서비스에서 해당하는 모든 이용금액 표입니다. 컬러링에는 롱 컬러링과 일반 컬러링으로 나뉘는데 각 각 60초, 40초 동안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여기서 무선네이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롱컬러링의 경우 660~1100원이고 일반 컬러링은 550~990원입니다. 휴대폰이나 컴퓨터(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1430원과 1320원으로 딱 정해져 있습니다.

 

최근에 컬러링에서 오토컬러링이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되었는데 내가 선택한 가수의 인기곡으로 자동으로 변경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1,6,11,16,21,26일 마다 5일 간격으로 컬러링이 자동으로 변경된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월 이용금액은 1,650원으로 생각보다 저렴한 거 같습니다.

 

SKT 컬러링 변경 완료컬러링 사용하기

 

지금까지 핸드폰 컬러링 바꾸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무료로 설정할 수 있는 노래들은 단순한 신호음의 반복만 있기 때문에 돈을 조금 내더라도 최신노래를 이용하는게 더 좋을거 같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과는 다른 개성있는 나만의 통화연결음을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