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사고로 휴대폰이 고장 나거나 기기에 오류가 발생해서 연락처 목록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는 핸드폰 수명이 다 되어버려서 핸드폰 혼자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이제 다른 스마트폰으로 바꿔보려고 했는데 문제는 제 연락처가 전부 날아간 것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주소록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연락처를 직접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희가 알아볼 방법은 구글 계정을 이용해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통한 전화번호 옮기기 작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은 VCF(연락처 파일)을 이용한 방법으로 구글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PC(컴퓨터)에서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하시면 옮긴 연락처들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장점들 때문에 저는 전화번호를 옮길 때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통해 진행하는데요.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연락처 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1

 

▼내 이름과 연락처 정보들이 보입니다. 왼쪽의 줄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2

 

▼그러면 모든 연락처 아래에 그룹, 채팅+, 연락처 관리, 휴지통 목록들이 보이는데요. 연락처 관리를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3

 

▼연락처 관리에 들어가시면 연락처 통합,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연락처 이동, 연락처 동기화. 기본 저장위치 목록이 나오는데요.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를 눌러 줍니다. 여기서 연락처 이동을 선택하면 되지 않느냐 하실 수 있지만 연락처 내보내기 없이는 연락처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연락처 이동을 누르시면 안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4

 

▼여기서 연락처를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는데요. 먼저 연락처를 내보내셔야 합니다. 밑에 있는 내보내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5

 

▼다음으로 중간 정도에 보면 내장 메모리와 SIM 카드가 보이는데요. 내장 메모리를 선택하신 후 아래의 내보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6

 

▼그러면 연락처에서 휴대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엑세스하도록 허용하겠냐는 알림 창이 나오는데요. 허용, 거부, 거부 및 다시 묻지 않음 중 허용을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7

 

▼이제 연락처 내보내기가 진행됩니다. 위에 연락처 내보내기 완료가 보이면 밑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8

 

▼연락처 내보내기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연락처 가져오기를 하셔야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의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이제 연락처를 가져올 곳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내장 메모리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1

 

▼저는 삼성 계정, 휴대전화, Google(구글) 계정에 연락처를 옮길 수 있는데요. 여기서 Google을 터치해 줍니다. 이때 Google 바로 밑에 내 구글 메일이 보이는데요. 구글 메일 계정에 들어가서 옮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을 선택하셨으면 아래의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2

 

▼이제 선택한 구글 메일 계정으로 연락처 가져오기가 진행됩니다. 몇 초 후 연락처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3

 

구글 계정으로 옮긴 연락처 확인 방법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의 sign in(로그인) 버튼을 터치하신 후 구글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구글 홈페이지로 돌아와 오른쪽 위에 있는 네모(메뉴)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4

 

▼여기서 구글이 지원하는 여러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주소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5

 

▼그러면 아래처럼 내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가 정상적으로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핸드폰 연락처(전화번호) 컴퓨터로 옮기기 작업이 완료되었는데요. 저는 PC(컴퓨터)에서 확인했지만 모바일(핸드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플레이스토어 같은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구글 주소록을 설치하시면 옮긴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6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옮기는 방법 - 연락처 옮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에 정말 중요한 연락처들이 있거나 나중에 다시 연락하고 싶은 전화번호가 있다면 미리 백업해 두시는 게 중요한데요.

 

만약 전화번호를 옮겨두지 않은 상태로 핸드폰이 고장 나 버리면 사실상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핸드폰 수리점에 가셔서 수리하시면 되겠지만 그 비용이 정말 많이 들고 그 돈이면 차라리 새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 백업 & 복원 순서 주의사항은?

 

카카오톡 백업 & 복원 순서 주의사항은?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오래되서 바꿀때 카카오톡 백업을 꼭 해야합니다. 백업을 하지 않으면 전에 카톡내용들을 복구할수 없기 때문에 중요한 단톡방이 있거나 카톡내용들을 수시로 확인해줘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광고 스팸 성의 전화번호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모르는 번호들을 수신거부 즉 차�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소프트웨어 자동업데이트, 수동 다운로드 방법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소프트웨어 자동업데이트, 수동 다운로드 방법

갤럭시 핸드폰(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라는 알림을 받게 되는데요. 늦게까지 업데이트를 하지 않게 되면 보안 문제가 생기거나 설치된 앱의 정상적인 사용이 제한될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