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터치가 안되는 등 먹통이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저도 터치가 되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정말 난감했었는데요. 아래의 휴대폰 강제종료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강제종료 방법은 버튼키를 이용해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그런데 갤럭시 기종마다 버튼 위치가 조금씩 달라서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게다가 빅스비 버튼까지 있는 모델의 경우 전원키와 혼동되기 까지 하는데요. 하지만 버튼 구분만 잘해주신다면 전체적인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금방 이해할 수 있으실 겁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갤럭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는것이 가능할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 강제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갤럭시 스마트폰의 버튼 위치나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기종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구조부터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구성은 아래사진처럼 오른쪽에 버튼 2개가 있고 왼쪽에도 다른 버튼이 하나 있는 형태인데요. 어차피 방법은 같기 때문에 다른구조로 되어 있는 분들도 참고하셔서 따라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먼저 버튼 이름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휴대폰 오른쪽에 긴 버튼이 바로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음량조절버튼이며 그 밑에 있는 작은 버튼이 화면을 껐다 켰다 할 수 있는 전원키 입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1

 

그리고 왼쪽으로 돌려보면 전원키와 비슷한 모양의 버튼이 하나 더 있으실 건데요. 갤럭시 중에서도 최신 스마트폰에만 사용 가능한 빅스비 버튼입니다. 참고로 빅스비는 삼성에서 만든 인공지능 중 하나로 저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빅스비 모드가 실행되게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2

 

이제 버튼 이름과 위치를 파악했으니 본격적으로 강제종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오른쪽에 있는 음량조절 아래키전원버튼7초 정도 꾹 눌러 주시면 됩니다. 짧게 누르게 되면 캡처만 되기 때문에 휴대폰 전원이 꺼지지 전까지 누른 상태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3

 

7초 정도 기다리고나면 아래처럼 갤럭시 전원이 꺼지고 다시 재부팅을 시작합니다. 단순히 꺼지기만 하는게 아니라 자동으로 다시 시작까지 되어 편리한 거 같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4

 

핸드폰 재부팅까지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화면이 켜지기 전까지 기다려 주셔야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 2분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5

 

그리고 이런식으로 화면이 나오면 잠금화면을 해제해서 터치가 잘 안되거나 검은 화면이 생기는 등의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해결이 안된 분들은 5분 정도 간격을 두시고 다시 강제종료를 해서 대략 3회 정도 반복해 주시면 대부분 해결되게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6

 

갤럭시s10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버튼 위치가 일반적인 갤럭시 휴대폰과는 조금 다른데요. 오른쪽에 전원키가 있고 왼쪽에 음량조절버튼과 빅스비 버튼이 있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위치만 다를 뿐 아래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전원 버튼과 음량조절아래 버튼을 7초가량 눌러 주시면 강제종료 및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7

 

갤럭시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버튼 구성이 왼쪽에만 있는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전원키와 빅스비 버튼을 합쳐진 상태로 왼쪽에 배치되어 헷갈리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거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단순히 음량조절아래 버튼과 아래쪽에 있는 작은 버튼을 동시에 7초 정도 눌러 주시면 강제종료가 진행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강제종료 방법8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강제종료 및 강제 재부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종에 따라 갤럭시 강제종료 방법이 조금씩 달랐지만 결국 전체적인 맥락은 동일했는데요. 제가 설명드리지 않은 버튼 구성으로 되어있는 분들은 먼저 버튼 이름을 먼저 파악하시고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만약 위의 강제종료 기능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갤럭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새로운 스마트폰을 알아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