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통화음량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통하다가 갑자기 평소보다 통화음량이 작거나 커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핸드폰 소리조절 버튼을 잘못 눌러서 그렇게 된 경우가 대부분 이랍니다. 이런 경우 간단하게 통화음량 조절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그런데 간혹 청력이 나빠지거나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그렇게 들리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통화음량 조절 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갤럭시 휴대폰을 잘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음량 조절방법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통화음량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통화음량 조절 방법 여기있어요

휴대폰 통화음량 조절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갤럭시 핸드폰의 버튼 위치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긴 버튼이 바로 소리조절 버튼이고 그 아래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삼성 인공지능 로봇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갤럭시 기종에 따라 간혹 전원 버튼이 왼쪽에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음량 조절방법 1

통화음량 조절 을 하기 위해서는 바로 오른쪽에 있는 소리조절 버튼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위와 같은 상태에서 아무리 버튼을 눌러도 통화음량이 조절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설정할 수 있는 걸까요? 

 

갤럭시 핸드폰 통화음량 조절방법 2

핸드폰 통화음량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통화상태에서 소리조절 버튼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상대방과 전화가 연결된 상태에서 소리조절 버튼을 위나 아래로 누르면 휴대폰 통화음량이 조절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른 소리들 또한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음량 조절 오른쪽에 아래화살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핸드폰 통화음량 조절방법 3

그러면 통화음량 뿐만 아니라 벨소리, 미디어, 알림, 시스템, 빅스비 보이스의 음량들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디어 음량 조절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음량 버튼으로 미디어 음량만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모든 소리 설정방법

 

갤럭시 핸드폰 소리설정 방법

추가적으로 전체 소리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쪽에서 설명해 드린 첫 번째 방법에서는 통화 중 전화알림음을 조절할 수 없었는데요. 여기서는 전화알림음까지 조절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소리설정 방법 1

여기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소리 및 진동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소리설정 방법 2

소리 모드가 소리, 진동, 무음 중에서 소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아래에 있는 음량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소리설정 방법 3

여기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소리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통화 음량 조절을 불가능한 모양입니다. 대신에 아까는 설정할 수 없었던 통화 중 전화알림음을 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소리설정 방법 4

핸드폰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면 미디어 음량 조절 기능 역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음량 버튼으로 미디어 음량만을 조절하실 분들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소리설정 방법 5

가끔 핸드폰 통화음량이 최대로 조절되었는데도 통화 소리가 잘 안들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비정품 보호 필름 사용시 수화음이 작게 들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액정보호 필름이 출시되지 않은 모델의 경우에 다른 크기의 필름을 사용할 경우 수화부(리시버)가 막히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비정품 필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리시버가 막혔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시버 위치는 위쪽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휴대폰 통화 자동녹음 방법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통화음량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스마트폰 통화 음량이 비정상적으로 크게 혹은 작게 들리실 경우 갤럭시 수리점에 방문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서 쉽게 갤럭시 수리점에 접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