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오래되서 바꿀때 카카오톡 백업을 꼭 해야합니다. 백업을 하지 않으면 전에 카톡내용들을 복구할수 없기 때문에 중요한 단톡방이 있거나 카톡내용들을 수시로 확인해줘야 하는 경우엔 많이 곤란하겠죠. 단톡방에 있는 다른 누군가가 초대를 해준다고 해도 전의 카톡 내용들을 전부 지워지고 초대된 이후의 카톡내용만 남게되기 때문에 에 카카오톡 백업, 복원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빠르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백업, 복구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빠르게 카카오톡 백업해보자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시면 왼쪽의 사진처럼 뜨는데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옵션)을 눌러줍니다. 눌르면 편집, 정렬, 전체설정 세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복구/백업을 위해서 전체설정을 눌러줍니다.


전체설정을 눌러주시면 여러가지 설정할수 있는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간쯤에 있는 채팅을 눌러주고 누르면 오른쪽 사진 같이 나오는데 가장 상단에 있는 대화 백업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대화 백업을 눌러주시게 되면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로그인시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번호로 설정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4자리에서 16자리 까지 비밀번호로 사용할수 있는데 전 간단하게 4자리로 설정했습니다. 설정한 백업용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확인까지 치고 오른쪽 사진 우측 상단의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백업 비밀번호를 눌러주시면 왼쪽 사진처럼 오리 명사하는 이모티콘과 함께 제일 하단에 대화백업중...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퍼센트 게이지가 점점 올라갑니다. 대화한 카톡량이 많을시에 더 많이 걸린다고 하는데 전 대략 3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카톡기록이 많으신 분들도 거의 5분안에 전부 대화 백업이 되는거 같습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오른쪽 사진 대화 백업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실수로 밑의 백업 데이터 삭제를 누르면 지금 한 백업 데이터가 전부 삭제됩니다.

 

 

 

 백업한 카카오톡 복원순서

 

백업을 완료했으니 이제 백업한 데이터를 복원해야 합니다. 복원하는 방법은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백업 비밀번호는 찾기가 불가능 하니 기억하기 어려우시면 꼭 핸드폰이나 종이에 메모해주세요.

 

 

 

 

카카오톡 복원 순서

■ 카카오 계정 로그인 후 전화번호를 인증 받습니다.(새로운 카카오톡 계정만들시 복원불가)
■ 대화를 백업한 이력이 있는 경우 프로필 정보를 입력한 뒤 대화복원화면이 나타나는데 아까 하신 백업 일시와 os를 확인 하시고 복원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백업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누릅니다(찾기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기억)
■ 누른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복원이 진행됩니다.
■ 복원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실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복원 안되는 경우는? 

 

카카오톡 복원이 안되는 경우 입니다.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복원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백업은 4000자 미만의 텍스트만 가능하다고 하고 사진, 동영상 같은 멀티미디어를 백업하는 방법은 아직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비밀채팅과 오픈채팅 또한 정식 카카오톡 채팅이 아니기 때문에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복구 안되는 경우

■ 카카오톡 5.6.0 보다 낮은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
사진, 동영상 같은 멀티미디어 및 첨부파일(현재 개발중)
4000자 이상의 장문 메시지
비밀채팅, 오픈채팅
■ 대화 복원기한인 14일을 넘을경우(백업 데이터 자동삭제)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선택해 신규계정을 만들경우(기존정보 전부 초기화)
■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한 경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