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잘못 보낸 문자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에서 문자를 보낼 때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심각한 오타가 발생하는 등 메시지를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과연 갤럭시 핸드폰에서는 문자 삭제가 가능할까요?

 

 

그래서 메시지 삭제를 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실험을 해봤는데요. 그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문자 메시지 용량을 아주 크게 만든 뒤 상대방에게 전송되기 전에 삭제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확인해 보니 안타깝게도 상대방에게 전송이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어차피 우리가 보내는 문자 전송시간 또한 굉장히 짧기 때문에 이 방법을 적용하기에는 많이 무리가 있었는데요. 전송 시간을 인위적으로 늘려서 삭제한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잘못보낸 문자 메시지 삭제 방법 가능할까?

 

다음엔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는 중간에 핸드폰 전원을 꺼보았습니다. 하지만 다시 핸드폰을 켜서 확인해 보니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 상태더군요. 결국 두 번째 방법마저 실패했습니다. 최근 카카오톡에서 문자 메시지 삭제 기능을 만들어서 5분 이내에 잘못 보낸 문자일 경우 꾹 눌러서 삭제를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에도 카카오톡과 같은 방법이 있을까 찾아보다가 해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잘못보낸 문자 메시지 삭제방법 결론

 

메시지 삭제 기능은 삼성 측에서도 내부적으로 많은 고민을 해왔던 문제라고 하는데요. 갤럭시 휴대폰 메시지 수신, 발신은 통신사의 서버와 망을 통하고 있기 때문에 같은 삼성폰을 사용하더라도 문자 삭제 기능은 지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즉 메시지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SK, KT, LG 등 해당 통신사의 허락이 필요하다는 의미죠. 

 

잘못보낸 문자 메시지 1잘못보낸 문자 메시지 2잘못보낸 문자 메시지 3

 

앞서 언급한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 회사가 자체적으로 통신망을 구축하고 있었기에 삭제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보내는 문자 메시지의 경우 다른 통신사의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통신사의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이미 보내진 메시지는 삭제가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을까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 스토어에 bitesms 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문자 메세지의 발송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그동안 발송취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프라이빗(private)이란 어플이 있는데 이 어플 또한 발송시간 동안 recall(취소) 버튼을 누르면 그 시간 동안 취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잘못보낸 문자 메시지 삭제 어플

 

임시방편일 뿐이지만 갑작스럽게 잘못 전송한 메시지를 삭제할 때는 어느정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위의 두 어플 외에도 다른 비슷한 들이 꽤 출시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앱 개발자들도 이런 문제를 인식해서 인지 해결을 위해서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앱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어플들 조차 이미 보내진 문자는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하실 텐데요. 앞에 설명드린 어플들은 앱스토어에서만 지원하는 어플들로 현재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출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다른 어플들을 찾아봤는데 정말 한 개도 없더군요.

 

잘못보낸 문자 메시지 삭제 답변

 

만약 이런 어플들이 출시된다고 해도 이미 보내진 메시지는 삭제할 수 없기 때문에 완벽한 해결방법은 아닙니다. 결국 한 번 보낸 문자 메세지는 삭제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왔네요. 나중에 삼성 갤럭시와 다른 통신사들이 잘 얘기가 된다면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잘못보낸 문자 삭제 방법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낸 문자 메시지 삭제는 현재 불가능하다 라고 알아두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라도 가능한 방법이 발견되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