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에서 재난이 일어났을 때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청과 협의하여 긴급 문자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재난문자를 받은 국민들은 지진, 태풍, 코로나 등 재난의 발생지역과 어느 정도의 피해를 입히는지 정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보내는 재난문자에는 총 3가지가 있는데요

 

① 긴급재난문자 : 태풍, 홍수, 허리케인, 지진, 화재, 쓰나미, 화산 폭발 등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보내는 문자

② 안전안내문자 : 미세먼지, 폭염, 황사. 폭설, 전염병 , 기상특보 등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일이 있을 때 보내는 문자

③ 위급재난문자 : 전쟁상황이 발생했을 때 보내는 문자

 

 

안전안내문자

 

이 중에서 ③ 위급재난문자는 수신거부 즉 차단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① 긴급재난문자와 ② 안전안내문자는 휴대폰 내에서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대피를 해야 하는 등의 위급한 상황이 아니면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안전안내문자와 긴급재난문자는 차단해 주시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

 

재난문자 수신거부 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휴대폰(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시지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가 아닌 다른 종류의 휴대폰도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1

 

메시지 앱에 들어오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을 터치해 줍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2

 

그러면 삭제, 모두 읽음으로 표시, 별표 표시한 메시지, 설정, 문의하기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설정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3

 

메시지 설정에 들어오셨으면 채팅+ 설정, 카테고리 보여주기, 알림,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추가 설정, 긴급 알림 설정, 메시지 정보 목록들이 보이실 건데요. 긴급 알림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4

 

긴급 알림 설정의 맨 위에 '사용 중'이라고 보이시나요? 이 사용 중 오른쪽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긴급재난문자나 안전안내문자 중 하나만 차단하고 싶으시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아래 버튼을 터치해 꺼주시면 됩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5

 

아래 화면과 같이 '사용 중' 버튼이 꺼지고 사용 중 대신 '사용 안 함'이라고 보이신다면 안전안내문자 차단(재난문자 수신거부)가 완료됩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6

 

지금까지 안전안내문자 차단방법(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안전안내문자와 긴급재난문자의 차단은 아주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차단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재난문자가 동일한 행동지침이나 정보를 스팸성으로 계속해서 보내는 경우 편의를 위해서 재난문자 수신거부를 하시는 것을 생각해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