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에서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라는 알림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방법들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하단에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이 나오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설치한 앱 사용이나 다른 기능들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문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통화, 문자 메시지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알림이 생기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3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갤럭시가 통화권 이탈지역에 있는 경우입니다. 지하철, 산속 등 통화품질이 낮아져서 핸드폰 사용이 어려운 곳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장소에 오랫동안 있게 되면 자동으로 통화권 이탈이 되기 때문에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이 뜨게 되는 것입니다.

 

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

 

두 번째로 갤럭시 자체의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 핸드폰은 시스템이나 앱 충돌 등으로 인해서 일시적인 오류가 종종 발생하고는 합니다. 마지막으로 유심칩(USIM)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입니다. 처음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유심칩이 불량이거나 파손되는 경우 핸드폰에서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긴급전화 가능 알림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몇가지 해결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방법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알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 해결방법

긴급전화만 가능 메시지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서비스지역이 아닙니다, SIM카드 삽입 등 다양하고 나타나고 저처럼 긴급전화만 연결할 수 있어요 라고 뜨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결국 모두 통화를 하지 못하게 된다는 의미인데요. 메시지만 다를 뿐이기 때문에 해결방법은 모두 동일하게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 대처방법

 

통화권 이탈의 경우 사실상 그 지역을 벗어나는 거 외엔 방법이 없습니다. 높은곳에 올라가거나 근처에 전파를 차단되는 물건을 없애는 등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통화권이탈 지역을 벗어나는 것입니다.

 

이제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고객센터의 경우 가장 먼저 휴대폰 재부팅을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재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전원버튼을 눌러 주셔야 하는데요. 갤럭시 핸드폰 오른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 대처방법 1

 

그러면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3가지 버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전원 끄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간혹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시는 분들도 있는데 재부팅이 되긴 하지만 핸드폰이 완전히 꺼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원 끄기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번 더 버튼을 터치하시면 휴대폰 전원이 종료됩니다. 꺼진 상태에서 다시 전원 버튼을 2초 간 눌러서 켜주신 후 알림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시고 해결되지 않은 분들은 다음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 대처방법 2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 대처방법 3

 

갤럭시노트 긴급전화만 가능 해결방법

 

갤럭시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른쪽에 전원 버튼이 없기 때문에 시스템에서 따로 꺼주셔야 되는데요. 노트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맨 위에 있는 상태표시줄(상단바)를 아래로 내려 줍니다.

갤럭시노트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 대처방법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오른쪽 위에 전원 버튼이 보이실 건데요. 이 버튼을 누르고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전원 끄기 버튼을 2번 눌러서 꺼주신 다음 다시 켜주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 대처방법 1

 

갤럭시 핸드폰 긴급전화만 가능 메시지 해결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개통하시는 분들 중에서 긴급전화 알림이 나온다면 유심칩 불량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유심칩을 빼주신 후 이물질을 제거하시면 되는데요. 유심칩을 바로 분리할 수 있는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휴대폰 뒤쪽의 케이스를 떼고 안에 있는 유심칩을 빼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심칩과 핸드폰이 일체형일 확률이 높은데요. 이런 분들은 바로 분리가 불가능하고 도구가 하나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바꾸셨을 때 아래사진처럼 케이스에 열쇠 모양의 핀을 하나 받으셨을 겁니다. 유심칩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이 핀이 꼭 필요한데요. 바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가능 메시지 대처방법

 

그리고 핸드폰 위쪽에 작은 구멍이 하나 보이실 겁니다. 위쪽의 핀을 이 구멍에 꽂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꾹 눌러주면 유심칩이 나오게 되는데요. 만약 핀이 없으신 분들은 저 구멍에 들어갈만한 굵기의 물건을 넣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근데 구멍이 너무 작기 때문에 그만한 물건을 찾기 힘드실 수 있을 거 같네요.

갤럭시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가능 메시지 대처방법 1

 

핀을 누르면 아래사진처럼 유심칩이 분리됩니다. 저 튀어나온 유심을 손가락으로 빼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핸드폰에 SIM/SD 카드 트레이 확인 창이 나오는데 중요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무시하시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가능 메시지 대처방법 2

 

아래처럼 유심칩을 빼주신 후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입으로 후 불어 주시기 바랍니다. 면봉이나 휴지를 이용해서 닦아주셔도 되는데요. 이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이 묻어버리면 유심칩 내부가 아예 고장나 버리기 때문에 물로 닦아주시는 것은 삼가 주세요. 또한 유심 자체가 민감한 부품이기 때문에 부러질 위험이 있으니 조심스럽게 다뤄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가능 메시지 대처방법 3

 

이제 유심을 다시 넣으신 후 핸드폰 전원을 켜서 아직도 긴급전화 메시지가 나오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유심칩이 고칠수 없을 정도로 파손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개통 서비스가 가능한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유심칩을 새로 사서 끼우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 긴급전화만 가능 알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을 전부 따라 하셔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자체의 고장일 확률이 높은데요. 이런 경우  삼성 갤럭시 수리 센터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