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 보면 예약문자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연인과의 기념일인 오전 12시부터 문자를 보내야 한다든가 사업목적으로 고객 관리를 하기 위해 예약문자 기능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예약문자를 보내는 방법이 조금 바뀐 듯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이런저런 정보를 찾으면서 조금 고생했는데요.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그래도 하는 방법만 알면 간단하게 쉽게 예약문자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참고 글 :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 법 쉽네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삼성 휴대폰 갤럭시 시리즈에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메시지 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1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누구한테 문자 메시지를 보낼까 고민하다가 문자를 보내도 문제가 되지 않는 KT 나 SKT 고객센터에 보내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통신사 고객센터들은 예약문자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더군요. 결국 아는 친구 한 명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2

 

이제 문자를 보내는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문자 메시지 입력 칸 왼쪽에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3

 

그러면 앨범, 사진, +(더보기) 버튼이 보이실 건데요. +(더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처음 예약문자를 보내시는 분들이 이 부분에서 좀 헤매시더군요.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4

 

+버튼을 누르셨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두 번째 줄 첫 번째 메뉴가 바로 메시지 예약 버튼입니다. 참고로 버튼의 위치는 사람마다 조금 다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문자 예약을 하기 위해서 메시지 예약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5

 

이제 예약문자를 보낼 날짜와 시간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날짜를 체크해 주시고 아래에서 시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아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6

 

'잘 지내니'라는 예약문자를 보내보겠습니다. 여기서 보내는 시간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후 전송(화살표)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예약 메시지 발송이 완료됩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7

 

보낸 예약 문자는 아래 화면처럼 시간 예약 표시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설정한 시간이 되면 예약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8

 

지금까지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약문자 기능은 삼성 갤럭시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