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에서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단체 문자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에서도 단체로 메시지를 보낼 수는 있지만 회사 업무나 사업을 하시는 등 격식을 차려야 하는 경우엔 대부분 단체문자를 이용하십니다.

 

일반적으로 단체문자를 보낼 때 별도로 요금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문자 메시지의 전송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통신사나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조금 청구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신사별로 단체문자를 보낼 사람 수가 제한되어 있기도 한데요. 그래서 정기적으로 단체문자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잘 알아보신 후에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

 

통신사별 단체문자 최대 인원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통신사 단체문자 최대 인원수 : 100명

LG 유플러스 통신사 단체문자 최대 인원수 : 30명

KT 통신사 단체문자 최대 인원수 : 25명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

 

▼참고로 저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먼저 진행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다른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방법은 거의 비슷하실 거예요.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메시지 앱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1

 

메시지 앱을 들어가신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예전엔 더보기 목록에서 단체문자를 보낼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단체문자 보내는법이 조금 바뀐 듯합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2

 

말풍선(문자) 아이콘을 누르신 후 받는 사람 오른쪽에 추가(동그란 더하기 모양)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아래 화면은 나중에 다시 설명해 드릴 부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3

 

이제 수신인 선택에서 단체문자를 보낼 사람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이름)나 전화번호를 입력하셔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4

 

 

저는 예시를 들기 위해 11명에게 단체문자를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체 문자를 보낼 연락처 목록들을 터치해 선택해 줍니다. 선택된 연락처들을 왼쪽에 체크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맨 위쪽에서도 선택한 연락처를 한 번에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 선택이 완료되면 맨 밑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5

 

그러면 위에 연락처(이름) 님 외 OO명이라고 보이실 건데요. 저는 연락처 님 외 10명으로 표시되는데 총 11명에게 단체문자를 보내는것을 의미합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6

 

이제 문자를 보내시기만 하면 됩니다. 원하는 문자 메세지를 입력하신 후 오른쪽에 보내기(화살표 모양)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위에 선택된 연락처(전화번호)에게 동일한 단체문자가 전송됩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7

 

 

위의 방법에서는 연락처(전화번호)가 저장된 사람들에게 단체문자를 보냈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는 방법은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모르는 전화번호로 단체문자 보내는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까 제가 위에서 기억해 두시라는 화면이 있었는데요. 위의 방법처럼 +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받는사람 문구가 있는 칸에 모르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하신 후 아래 휴대폰 키보드에서 다음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8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입력한 전화번호 사이에 하이폰('-') 기호가 생기게 됩니다. 이 전화번호를 눌러주세요. 저 같은 경우 아래의 010-123-4568 전화번호를 누르면 되겠네요.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9

 

그러면 누른 전화번호가 위에 표시되고 입력 칸에 다른 전화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계속 추가해 나가시면 됩니다. 전부 추가하신 후 문자 메세지를 보내시면 단체문자 보내는법이 완료됩니다.

단체문자 보내는법

 

지금까지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단체문자는 어떤 통신사나 요금제를 이용하는지에 따라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체문자를 보낼 사람 수가 정말 많거나 지속적으로 보내야 한다면 단체문자 사이트를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