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배터리-최적화-상태

 

핸드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기존보다 배터리가 더 빨리 사용됩니다. 그 이유는 배터리에도 일정한 수명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휴대폰 배터리가 순간적으로 급격히 줄어드는 현상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터리를 최대한 아껴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갤럭시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배터리 최적화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방법

 

삼성 갤럭시에서 배터리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디바이스 전체 최적화하기
  2.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항목 켜기
  3. 절전 모드 활성화하기
  4. 어플마다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하기
  5. 화면 밝기 최적화하기

 


 

1. 디바이스 전체 최적화하기

 

종종 나도 모르게 백그라운드에서 앱들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배터리가 빠르게 사용되기 때문에 디바이스 최적화로 정리를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1. 일단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갑니다.
  2.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리신 후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메뉴를 터치합니다.
  3. 다음으로 하단의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눌러 주세요.
  4. 그러면 백그라운드 앱들이 정리되기 시작하는데요. 이제 최적화가 끝나면 밑의 [완료]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설정-앱의-배터리-및-디바이스-케어-메뉴
갤럭시-디바이스-최적화-방법

 

 

2.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항목 켜기

 

삼성 갤럭시에서는 자주 쓰지 않는 어플들의 배터리가 적게 사용되도록 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적용하고 있는 기능이니 꼭 설정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일단 설정 앱의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메뉴에 다시 들어오신 후 [배터리]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2. 그리고 하단의 [기타 배터리 설정] 목록을 눌러 줍니다.
  3. 마지막으로 맨 위에 있는 [배터리 최적화]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기타-배터리-설정-목록
배터리-최적화-항목-켜진-상태

 

 

3. 절전 모드 활성화하기

 

휴대폰의 절전 모드를 통해서도 배터리를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방법이기도 하고, 효과가 좋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순서로 다시 들어와 주신 후 [절전 모드] 항목을 눌러 줍니다.
  2. 그리고 하단에 나오는 [절전 옵션]들을 나에게 맞게 끄거나 켜 줍니다.
  3. 이제 우측 상단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절전 모드가 적용됩니다.

갤럭시-절전-모드-설정-방법
절전-모드-활성화-버튼-켜진-상태

 

 

4. 어플마다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하기

 

특정 어플만의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정 앱을 실행할 때 배터리가 많이 사용되는 분들은 이 방법을 적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우선 설정 앱의 [애플리케이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2. 그리고 우측 상단의 [점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3. 열리는 팝업 창에서 [특별한 접근] 항목을 선택합니다.
  4.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목록을 찾아 터치합니다.
  5. 그러면 어플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원하시는 [어플]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켜주시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메뉴의-더-보기-아이콘
특별한-접근-항목의-배터리-사용량-최적화-목록
최적화-어플-활성화-방법

 

 

5. 화면 밝기 최적화하기

 

디바이스의 화면 밝기는 생각보다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게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밝기 최적화 기능을 설정하시면 기존보다 휴대폰을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밝기 최적화란 주변 상황에 따라서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1. 먼저 설정 앱의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2. 그리고 [밝기 최적화]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갤럭시-밝기-최적화하는-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 배터리 사용량을 아껴서 휴대폰을 더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번째와 3번째 방법만을 적용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확실히 전보다 충전 주기가 길어진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나에게 맞는 방법들을 최대한 적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혹시 따라하시다가 안 되거나 막히는 내용이 있는 분들은 밑의 댓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관련 포스팅 모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