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버즈 발열 (뜨거움)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발열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2년 정도 사용했었는데 충전만 하고 나면 이어버드가 뜨겁게 변하더라고요. 분명히 전에는 안 그랬었는데 최근에 갑자기 이런 현상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버즈 발열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기기 내부의 문제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래서 사실 상 해결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시도해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버즈가 뜨거워질 때 동시에 나타나는 몇 가지 현상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현상 중 하나라도 포함된다면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순서대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즈가 뜨거워졌을 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갤럭시 버즈를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해결 가능성이 높은 방법은 아니지만 고객센터에서도 시도해 볼 것을 권장하고 있고, 소프트웨어 문제일 경우 해결될 수도 있기 있으니 꼭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버즈는 높은 온도의 환경에 놓여있거나 직사광선을 받는 경우 경고음과 함께 이어버드가 뜨거워진다고 합니다. 만약 야외에서 발열 현상이 생긴 분들은 이어버드를 꼭 그늘이나 서늘한 곳으로 위치시켜 열을 식힌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 충전 단자를 청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이어폰을 화장실에 가지고 들어가시거나 청소를 거의 안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청소를 하기 위해 면봉이나 뾰족하지 않은 이쑤시개 등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제가 밑에서 알려드리는 3곳을 모두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이어버드 자체의 충전 단자를 청소해 주셔야 하는데요. 제가 빨간색 상자로 표시한 금색 부분을 면봉 등을 이용해 천천히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너무 세게 누르거나 빠르게 하게 되면 오히려 단자가 손상될 수 있으니 적당한 힘과 속도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버즈 케이스에는 이어버드를 충전하는 단자가 따로 존재합니다. 이 단자를 통해서 케이스의 배터리를 이어버드로 전달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런데 만약 이 부분에 이물질이 끼어있다면 충전이 안 되면서 발열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단 케이스 뚜껑을 여시고, 제가 빨간 상자로 표시한 부분을 봐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뾰족하게 튀어나온 단자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건데요. 이 4곳을 모두 깨끗하게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버즈 케이스를 충전하는 단자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에도 발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청소하실 때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버즈를 구매하신 지 1년이 안되었고, 파손 흔적이 없다면 무료로 교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도저히 해결이 안 되시는 분들은 바로 수리를 맡겨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구입 기간이 1년이 넘었거나 조금이라도 파손 흔적이 있다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 발열 현상의 4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운이 좋게도 세 번째 방법을 통해 해결했는데요. 여러분들도 꼭 제가 알려드린 방법 내에서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