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처음샀을때보다 배터리가 더 빨리 닳게 된다는 느낌을 받으셨을 텐데요.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로 평균 수명이 500회 정도 되는데 사용할게 될수록 자연적으로 수명이 줄어들게 됩니다.

 

물론 배터리 수명도 원인 중 하나이긴 하지만 대부분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않는것이 원인이 되는데요. 사용년수와 기종이 동일하더라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텐데요. 평소보다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닳게 된다고 느끼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에는 총 5가지가 있는데요. 전부 적용하실 필요는 없고 5가지 방법 모두 읽어보신 후 나에게 마는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배터리를 길게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간단한 방법부터 차례대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소모 기능 끄기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필요없는 기능들을 끄는것인데요. 핸드폰에는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하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지금 쓰고 계신게 아니라면 꺼두시는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화면 맨 위에 있는 상단바(상태표시줄)를 아래로 내려 줍니다.

배터리 소모 기능 끄는방법

 

상단바를 끝까지 내리면 아래처럼 갤럭시 상태창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Wi-Fi(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바일 핫스팟, 위치 기능을 꺼주시면 됩니다. 이 4가지 기능만 꺼두셔도 상당한 배터리 절약 효과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모바일 데이터도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배터리 소모 기능 끄기 완료

 

 

핸드폰 밝기 조절

 

휴대폰 화면의 밝기 또한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밝은 디스플레이가 눈에 편해서 화면 밝기를 최대로 설정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이런 경우 자동 밝기를 설정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상태창에서 화면 밝기 조절의 오른쪽에 있는 아래 화살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밝기 조절방법1

 

그리고 밝기 최적화 메뉴의 활성화 버튼을 아래와 같이 켜주신 후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해당 메뉴는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해주는 유용한 기능이니 눈건강을 위해서라도 설정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밝기 조절완료

 

휴대폰 알림 차단하기

 

핸드폰에 계속해서 오게되는 알림도 배터리 사용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필요없는 알림들을 차단함으로서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딘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알림 차단방법1

 

여기서 스마트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알림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핸드폰 알림 차단방법2

 

그리고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목록에서 지속적으로 오는 알림들을 차단해 주시면 되는데요. 모든 알림들을 확인하기 위해서 모두 보기를 눌러 줍니다.

핸드폰 알림 차단방법3

 

그러면 가장 최근에 온 순서대로 모든 알림들이 표시되는데요. 아래사진처럼 오른쪽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꺼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은 데이터를 연결한 상태라면 배터리 소모가 가장 큰 어플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꺼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알림 차단완료

 

배터리 절약모드 설정

 

모든 핸드폰 기종에는 배터리 절약모드가 있습니다. 흔히 알고계시는 절전모드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해당 모드를 설정해 전체적인 휴대폰의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신 후 디바이스 케어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배터리 절약모드 설정방법1

 

디바이스 케어 메뉴에 들어가시면 배터리, 저장공간, RAM, 보안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첫번째에 있는 배터리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배터리 절약모드 설정방법2
 

그러면 배터리 사용 내역, 배터리 관리 모드, 앱별 배터리 사용 관리, 충전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배터리 관리 모드로 들어가 주세요.

핸드폰 배터리 절약모드 설정방법3

 

배터리 모드에는 최적화 모드, 절전 모드, 초절전 모드로 총 3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최적화 모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모드는 사용자에게 가장 편하지만 배터리 사용량이 가장 크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아래쪽의 절전 모드초절전 모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배터리 절약모드 설정방법4

 

갑자기 초절전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절전모드를 적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절전모드 메뉴를 누르면 아래처럼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cpu속도를 70%로 제한하게 되고 밝기를 10% 낮추게 된다고 하네요.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핸드폰 배터리 절약모드 설정 완료

 

활성화창 제거

 

마지막으로 활성화창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눈에 띄는 효과가 있는건 아니지만 습관적으로 해주시면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홈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핸드폰 화면 밑에 하단바가 보이실 텐데요. 첫번째에 있는 줄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활성화창 제거방법

 

그러면 아래처럼 활성화 창이 전부 나오게 되는데 모두 닫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앱을 확실히 종료했어도 이렇게 활성화창으로 남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생각날 때마다 닫아주시면 배터리를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창 제거 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오래사용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들외에도 핸드폰 배터리 금방 닳아요 라고 하시는 분들은 충전 %를 유지해 주시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는 100% 완충될 때까지 충전하지만 그렇게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최적의 배터리 상태는 이론적으로 65~75%라고 하지만 지키는것이 힘들기 때문에 50~90%까지만 유지하셔도 성공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배터리가 100% 완충된 상태가 되면 충전기를 뽑아주시는것이 좋은데요. 물론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을 대부분 과충전 방지가 설계되어 있지만 핸드폰에서 과충전을 차단할때 배터리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자제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