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시고 난 후 가장 장 불편한 것이 핸드폰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지 않아서입니다. 내 휴대폰 배터리가 얼마나 남아있나 확인하고 싶은데 설정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 거 같더라고요.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맨 위에서부터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보이실 건데요. 배경화면에서 오른쪽 윗부분을 보시면 배터리 % 표시가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위치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1

 

 여기서 스마트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에 쭉 나오는 목록중에서 알림을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2

 

알림에 들어가신 후 상태표시줄 목록을 찾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상단바 즉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의 명칭이 상태표시줄인데 이 부분의 설정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3

 

아래 사진이 핸드폰 상태표시줄 메뉴입니다. 여기서 맨 아래를 보시면 배터리 용량 표시 활성화 버튼이 꺼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왼쪽 사진처럼 설정되어 있으실 건데요. 배터리 용량 표시 활성화 버튼을 터치하셔서 오른쪽처럼 켜주시면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이 완료됩니다.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4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5

 

이제 다시 휴대폰 배경화면에 가서 배터리 % 표시가 활성화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면 오른쪽 위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79%로 잘 표시되어 있네요.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확인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대한 사진으로 자세하게 설명드리긴 했지만 방법만 알고 계시다면 설정하는데 10초도 안 걸리실 거예요. 위의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셨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자체의 문제일 수 있으니 갤럭시 핸드폰 수리점에 방문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