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문자 자동 전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전화번호로 온 메시지를 다른 사람에게 매 번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드 사용 내역을 가족에게 전달하거나 업무용 문자 메시지를 팀원들에게 공유하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문자-자동-전달-어플

 

또한 학교나 학원에서 온 아이들의 하교 메시지를 다른 보호자에게 전달하거나 사업자들이 고객들을 관리할 때 등 보통 비슷한 패턴으로 받는 문자들이 해당됩니다.

 

예전에는 이런 메시지들을 일일이 보내야만 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어플을 이용하시면 자동으로 문자를 보내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문자 자동 전달 어플 설치

 

 

문자 자동 전달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경우 개인정보 보안 정책이 강화되어 일부 기능이 동작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꼭 원스토어에서 설치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원스토어 문자 자동 전송 어플 다운로드 링크

 

https://onesto.re/0000735609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앱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메시지 자동 전달 기능 사용하는 방법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이제 몇 가지 권한과 초가 설정을 해주시면 바로 어플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앱 권한 및 초기 설정 방법

 

  1. 접근 권한 동의 화면에서 동의하고 시작 버튼 누르기
  2. 나오는 팝업 창 전부 허용 문구 터치
  3. 절전 모드 설정 창 그만보기 버튼 터치 (만약 절전 모드를 설정하신 분들은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모드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요금 관련 안내 팝업 창 그만보기 버튼 누르기

 

이제 본격적으로 문자를 자동으로 전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자 자동 전달 기능 설정하기

 

1. 먼저 어플의 홈 화면에서 [문자 전달] 목록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문자-전달-목록

 

2. 자동 전달 기능을 처음 설정하시는 분들은 아래처럼 데이터가 없다는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 주세요.

자동-전달-목록-추가-버튼

 

3. 다음으로 [전달번호] 목록 오른쪽 끝에 있는 +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전화번호-목록-추가-버튼

 

4.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보통 전화번호로 보내지만 이메일이나 텔레그램 등으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제 연락처에 있는 번호로 전송할 것이기 때문에 [전화번호 가져오기]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만약 전달할 번호가 연락처에 없다면 [직접입력] 항목을 터치해 따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가져오기-항목

 

5. 연락처 리스트에서 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할 번호를 선택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메시지를-자동-전송할-연락처-선택

 

6. 다음으로 [이름 입력하기] 목록 오른쪽의 +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름-입력하기-목록-추가-버튼

 

7. 이제 이름을 입력하시면 되는데 편리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사람이나 회사 이름으로 설정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입력 후 아래쪽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자동-전송-목록-이름-설정

 

8. 이제 검출기준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말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문자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준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검출기준] 탭을 눌러 주신 후 하단의 +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검출기준-탭-추가-버튼

 

9. 그리고 모든 문자, 전화번호, 문자 내용(또는, 그리고) 항목 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화번호]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전화번호-항목-선택

 

10.0 다음으로 검출 내용을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검출 내용 등록] 목록 우측의 +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검출-내용-추가-버튼

 

11.0 그러면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 [전화번호 가져오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하실 분들은 직접입력 항목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가져오기-항목

 

12.0 원하는 연락처 선택 후 [종이비행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여러 분은 여기서 카드사나 업무용 메시지가 오는 전화번호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검출-기준-연락처-선택

 

13.0 이제 저장을 위해 우측 상단의 [디스크]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디스크-모양-설정-저장-버튼

 

14.0 디스크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위에서 했던 모든 설정이 저장되며, 전달 목록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자동-전달-목록-생성

 

 

메시지 자동 전송 기능 테스트 결과

 

실제로 제가 3대의 핸드폰을 이용해 자동 전송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위에서 검출기준으로 선택한 휴대폰 번호에서 제 번호로 문자를 보내보았는데요. 스마트폰 상단 바를 내려서 알림을 보니 문자를 받은 거의 동시에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메시지-자동-전송-여부-확인

 

핸드폰 [메시지] 앱을 들어가서도 확인해 봤는데 역시 정상적으로 잘 전송되었네요.

메시지-앱에서-자동-문자-전달-확인
핸드폰-기본-메시지-앱

 

 

전달 설정 해제 및 삭제하기

 

전달 기능을 잠시 동안 해제하거나 더 이상 쓸모가 없어서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전달 목록에서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누르면 전달 기능이 해제됩니다. 다시 전달 기능을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다시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전달-목록-해제하는-방법

 

2. 생성된 전달 목록을 터치하면 중앙에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삭제] 항목을 터치해 전달 목록을 없애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팝업 창에서 [수정하기] 항목을 누르면 전달 목록의 설정을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달-목록-삭제하는-방법

 

 

어플 홈 화면 다양한 기능 소개

 

해당 어플에서는 전달 기능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능이 아주 많기 때문에 전체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홈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문자-자동-전달-어플-홈-화면-구성

 

1. 전달 중지

 

전달 중 목록을 누르면 문자의 자동 전송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2. 전달 기록

 

자동으로 전달된 문자의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문자 전달

 

문자를 자동으로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4. MMS 전달하기

 

MMS 형식의 문자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통화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 부재중 전화 알림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 설정된 번호로 부재중인 상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전화를 받지 못했을 때 자동으로 응답되는 문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사용 중인데 응답 대상과 응답 문자를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재중-전화-문자-응답-목록
부재중-전화-문자-응답

 

7.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시간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목록에서 따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문자 응답

 

받은 메시지를 자동을 응답해 줍니다. 응답 시간, 내용, 요일 모두 설정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9. 모둠 문자 보내기

 

하나의 메시지를 여러 명에게 동시에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기본 메시지 앱에서도 가능해서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체 문자를 보내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 법 쉽네요

 

 

 

 

10.0 알림 전달

 

다른 앱에서 온 알림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보낼 수 있습니다. 자녀들이 스마트폰 앱에서 결제를 많이 하는 경우 설정해 놓는다면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1.0 알림 문자 전달

 

알림 전달 목록에 검출 기준이 추가되어 더 구체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12.0 후원하기

 

앱을 만든 개발자에게 후원할 수 있습니다.

 

13.0 더 보기

 

별명 설정, 내용 내보내기/가져오기, 전달 금지 시간 설정, 스팸 관리, 테마 변경 등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메시지를 예약 전송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 (카카오톡 예약전송) 방법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문자 자동 전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기본 메시지 앱에서는 아직 이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자동 전송 어플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