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이메일 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을 이용하다 보면 메일 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메일로 인증을 해야 하는 이유는 해당 이메일이 카카오 계정의 아이디로 사용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보통 본인 확인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처음 설치할 때 이메일 주소를 아무렇게나 입력하셨거나 귀찮아서 따로 인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메일-인증-화면

 

이런 분들은 나중에 카카오 계정에 문제가 생기거나 비밀번호를 분실하는 경우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가능하면 빨리 본인 인증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메일을 인증해 두지 않으면 생일, 닉네임, 성별 등을 설정할 수 없는 등 카톡 사용에도 상당한 제한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러니 꼭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본인 인증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인증하기

 

 

이메일 본인 인증은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거나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상대적으로 더 쉬운 카카오톡 앱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카카오톡 앱에 들어와 주신 후 좌측 하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카톡-친구-목록-들어가기

 

2. 그러면 아래처럼 친구 목록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가장 위쪽에 있는 [내 카톡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내-카톡-프로필

 

3. 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프로필-톱니바퀴-아이콘

 

4. 그리고 계정 메뉴의 [이메일]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이 목록에 카카오 계정을 처음 만드실 때 입력했던 메일 주소가 보이실 겁니다.

카카오-계정-이메일-목록

 

5. 다음으로 [대표]라고 지정되어 있는 이메일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대표-이메일-항목

 

6. 해당 메일로 인증을 계속하실 분들은 [이메일 인증번호 발송]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인증번호-발송-버튼

 

7. 이제 해당 이메일로 들어가셔서 [본인 인증 번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인증 번호를 외우시거나 복사하신 후 다시 카카오톡 앱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9. 그리고 [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이메일 인증이 완료됩니다.

카톡-이메일-인증-완료

 

만약 해당 메일로 인증 번호가 오지 않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인증번호가 안와요 해결방법 2가지

 

 

다른 메일로 인증하는 방법

 

간혹 다른 메일 주소로 본인 인증을 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반드시 내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이메일 항목에 다시 들어와 주신 후 [다른 이메일로 인증]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다른-이메일로-인증-버튼

 

2. 입력 칸에 카카오 게정으로 사용할 [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신 후 우측의 [인증요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른-메일-주소-인증-방법
카카오-계정-다른-이메일-주소-인증-요청

 

3. 새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들어가신 후 인증 번호를 확인해 줍니다.

4. 다시 카카오톡 앱으로 돌아오셔서 확인한 번호를 입력하신 후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다른-이메일-주소-인증-번호-입력

 

 

내 카카오 이메일 만드는 방법

 

만약 새로 메일이 없는 분들은 카카오 메일을 만들어서 바로 인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이메일 항목에서 다른 이메일로 인증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그리고 밑에서 [카카오메일 만들기] 문구를 눌러 주신 후 새로운 이메일을 생성해 주시면 됩니다.

3. 이제 만든 이메일로 본인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새로운-카카오-메일-만들기
카카오-메일-생성하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이메일 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메일로 인증받는 법과 메일을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으니 만약을 대비해 꼭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