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정해진 시간에 출석 체크를 하거나 알림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예약문자를 보내는 것이 가능하지만 카카오톡에서는 아직 예약 기능이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톡 예약전송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어플 하나를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바로 예약카톡 보기라는 앱입니다. 실제로 저도 직장에서 출석 체크 용도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예약전송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앱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림창 형식으로 상단에 띄워주기 때문에 잊어버리는 일은 거의 없었던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예약전송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어플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 썸네일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 어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상단의 검색창에 카톡 예약전송을 검색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해당 어플을 선택하신 후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예약전송 어플 설치

 

예약카톡 보내기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3가지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권한 허용, 접근성 설정, 배터리 설정을 모두 해주셔야 합니다. 좌측에 설정 방법이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예약문자 보내기 어플 3가지 설정

 

첫번째로 다른 앱 위에 표시에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합니다. 이 어플의 기능이 카카오톡에서 동시에 사용되기 때문인데요.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셔서 예약카톡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켜주시면 됩니다. 혹시 어플이 많아서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빠르게 찾으실 수 도 있습니다.

다른 앱 위에 권한 허용

 

다음으로 접근성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접근성 목록에서 바로 활성화해주시면 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한번 더 들어가 주셔야 하는데요. 하단의 설치된 서비스 메뉴를 눌러 줍니다.

접근성 설정 허용

 

그러면 휴대폰에 설치된 서비스 항목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예약카톡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예약카톡 메뉴 선택

 

이제 활성화 버튼을 터치하면 휴대전화 전체 권한 허용 창이 뜨게 됩니다. 허용 문구를 눌러주셔서 아래 화면처럼 사용 중 상태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예약카톡 어플 활성화 완료

 

마지막으로 배터리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버튼을 누르시면 화면 중간에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중지 창이 뜨게 됩니다. 휴대폰 배터리에 어떠한 무리도 가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허용해 주세요.

휴대폰 배터리 설정

 

카카오톡 예약전송 사용법

 

위쪽에서 3가지 설정이 완료된 분들은 바로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저인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예약 리스트에 예시로 설정되어 있는 에약문자들의 삭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예시 예약문자 삭제 및 더보기 버튼 터치

 

그러면 Description, 문의하기, 버전 및 업데이트 확인, 유용한 기능들, 사용방법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장 끝에 있는 사용방법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사용방법 메뉴 누르기

 

아래를 보시면 카톡 예약전송 기능의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실제 카카오톡 앱에서 어떤 방식으로 설정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예약 해보기(카톡실행)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어플 사용법 및 카톡 실행

 

그러면 이런 식으로 카카오톡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내 대화 목록에서 예약 문자를 보내고 싶은 채팅방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채팅방은 1:1 대화방뿐만 아니라 단톡방에도 동일하게 예약 기능이 적용되니 원하시는 방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원하는 카카오톡 채팅방 선택

 

대화방을 누르게 되면 중간에 채팅방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전과는 다르게 하단에 아까 설치한 어플 아이콘도 같이 나오는데요. 이제 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예약카톡 아이콘 터치

 

카카오톡 예약전송을 하기 위해서 해주셔야 하는 일은 메시지 입력, 일정 선택, 전송 3가지입니다. 하단의 입력창에 보내고 싶은 메시지를 입력해 주신 후 시간 선택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메시지 입력 및 시간 선택

 

그리고 예약일정을 설정해 주세요. 먼저 예약 날짜를 지정해 주신 후 아래쪽의 예약 시간을 조정해 줍니다. 시간은 24시간 단위로 설정하실 수 있으며 초 단위까지는 조정하실 수 없습니다. 시간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우측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보내고 싶은 시긴 설정

 

마지막으로 최하단에서 수신자, 전송날짜, 메시지를 체크해 주시고 이상이 없다면 예약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최종 확인 후 예약하기 버튼 누르기

 

이제 예약 리스트에 들어가시거나 설치한 어플을 실행하시면 위에서 내가 설정한 카카오톡 예약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삭제, 수정, 지금 보내기가 가능하며 매일 혹은 매주 반복 여부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예약전송 기록

 

설정한 시간이 되면 이렇게 알림 형식으로 알려줍니다. 상단바(상태 표시줄)를 아래로 내리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알림을 아래쪽으로 드래그하시면 수정하기와 지금 보내기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수정할 내용이 없는 분들은 지금 보내기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예약카톡 기록 확인

 

실제로 제 카톡방에 들어가 봤는데 정상적으로 카톡 예약전송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카카오톡 메시지처럼 보이기 때문에 상대방을 신경 쓰실 필요도 없습니다. 그 뒤로도 몇 번 더 보내봤는데 오류 없이 잘 전송되는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예약전송 완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스마트폰 예약문자 보내기

 

지금까지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카카오톡 예약전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다시 전송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거 같습니다. 문자 메시지처럼 자동으로 보내주는 기능이 만들어지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텐데 말이죠. 그대로 저는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으니 카톡 예약 전송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