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에서 Samsung Free (삼성 프리) 어플을 삭제하고,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가 안드로이드 11, One UI 3.1로 업데이트되면서 기존의 삼성 데일리가 삼성 프리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갤럭시-Samsung-Free-화면

 

참고로 삼성 Free는 짧은 게임을 하거나 뉴스 기사를 읽을 수 있는 갤럭시 기본 어플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뉴스를 많이 보시는 분들은 많이 사용하시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간단한 게임을 할 때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프리는 갤럭시 홈 화면의 가장 왼쪽에 고정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불편하게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갤럭시 Samsung Free 삭제하기
  • 삼성 프리 계정 탈퇴하기
  • 삼성 Free 앱 다시 사용하기
  • 마무리 및 정리

 

 

갤럭시 Samsung Free 삭제하기

 

 

삼성 Free 어플은 갤럭시의 기본 앱이다 보니 완전한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사실상 삭제하는 것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우선 갤럭시 [홈 화면]의 빈 공간을 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갤럭시-스마트폰-홈-화면-빈-공간
갤럭시-홈-화면

 

2. 그리고 화면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셔서 가장 왼쪽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가장-왼쪽-화면으로-드래그

 

3.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Samsung Free] 메뉴 창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파란색 활성화 버튼을 눌러 주세요.

Samsung-Free-메뉴-창-활성화-버튼-위치
Samsung-Free-활성화-버튼

 

4. 활성화 버튼이 꺼져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이제 갤럭시 홈 화면에서 우측으로 드래그해보시면 Samsung Free 앱이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삼성-프리-삭제-확인

 

 

삼성 프리 계정 탈퇴하기

 

만약 삼성 프리 어플의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한 번이라도 사용하신 분들은 모두 계정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이제 사용하지 않으실 거라면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탈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우선 삼성 프리에 들어가 주신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삼성-프리-앱-점-3개-아이콘

 

2.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팝업-창-설정-항목

 

3. 다음으로 스크롤을 밑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Samsung Free 탈퇴]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Samsung-Free-탈퇴-목록

 

4. 그러면 몇 가지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다는 문구가 나오는데 신경 쓰지 마시고, [Samsung Free 탈퇴]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Samsung-Free-탈퇴-버튼

 

5. 마지막으로 하단에 뜨는 팝업 창에서 [탈퇴]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완전한 탈퇴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게 되는데 그전까지는 삼성 프리를 사용하실 수 없으니 이 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팝업-창-탈퇴-문구

 

 

삼성 Free 앱 다시 사용하기

 

만약 나중에 다시 삼성 Free 앱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위에서 제가 설명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들어가 주신 후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1. 홈 화면 길게 누르기

2. 화면 가장 왼쪽으로 이동하기

3. Samsung Free 활성화 버튼 눌러서 켜기

Samsung-Free-삭제-상태에서-다시-사용하는-방법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갤럭시 노크온/노크오프 기능 켜기 및 끄기 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삼성 프리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활성화 버튼을 끄거나 켜는 방식으로 삼성 프리를 없애거나 나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으니 이제 Samsung Free 앱을 사용하지 않을 분들은 진행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