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평소보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원인을 찾아보면 대부분 백그라운드 앱에서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누수되는 것을 발견하시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데이터 누수를 방지할 수 있는 걸까요?

 

많은 분들이 해결방법으로 용량이 크거나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어플들을 삭제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렇게 효율이 좋지는 않은데요. 그래서 제가 권해드리는 방법은 데이터 사용량을 분석해서 특정 앱들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을 하시는 겁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썸네일

 

휴대폰에는 특히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많이 먹는 어플들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메신저, 날짜 등 알림 형식이 많이 포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다른 어플들을 삭제하지 마시고 이렇게 알림 형식으로 되어 있는 앱들을 기준으로 데이터 제한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데이터 요금을 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방법 자체는 간단해서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방법

 

참고로 저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LG처럼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모든 휴대폰에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휴대폰 화면을 켜주시고 가장 위쪽에 있는 상단바(상태 표시줄)를 아래로 내려 줍니다.

휴대폰 상단바(상태표시줄) 내리기

 

그러면 이렇게 상태 표시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휴대폰 설정 앱으로 들어가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휴대폰 설정 앱 들어가기

 

여기서 스마트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맨 위에 있는 연결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연결 메뉴 터치하기

 

그러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핫스팟 등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사용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사용 목록 누르기

 

데이터 사용 메뉴에서는 내 한 달간의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고 절약 모드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데이터 절약이 목적이신 분들은 같이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제 하단에 있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목록을 눌러 줍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메뉴 선택

 

그러면 내 한 달간의 데이터 사용량이 그래프 형식으로 뜨게 됩니다. 이 그래프를 잘 분석해 보시면 데이터가 많이 사용된 날을 쉽게 알 수도 있답니다. 좌측 상단에서 날짜 변경도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백그라운에서 데이터 제한을 설정하고 싶은 을 선택해 주세요.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할 앱 선택하기

 

특정 어플을 선택하게 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목록의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활성화하기

 

아래 사진처럼 활성화 버튼을 흰색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어플들이 데이터가 많이 사용된 순서대로 나오게 되는데요. 일단 내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들이 있다면 이렇게 데이터 제한을 설정해 주시고 더 아래로 내리셔서 데이터를 야금야금 먹는 알림 형식의 어플들이 있는지도 꼭 찾아보시고 동일하게 제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 완료

 

 

지금까지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앱들은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설정할 수 없으니 안심하시고 제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데이터 요금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제한 설정 외에도 데이터 사용량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