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당이나 매장에서 할인 혜택이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플러스 친구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가끔 식당에 가면 음료수를 받기 위해서 이런 sns 이벤트에 참여하고는 하는데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이 많아서 카톡을 주로 이용하는 편인 거 같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채팅 목적으로만 사용하다 보니 플러스친구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단순히 내 친구 목록에 추가해서 이벤트 메시지를 받는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방법 썸네일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방법이 안내되어 있는 매장도 있지만 가끔 잘 아신다고 생각해서 생략되어 있는 곳도 많은데요. 실제로 등록 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플러스친구를 추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의 등록 방법을 참고하셔서 다양한 할인 혜택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방법

 

 

간편하게 등록하는 방법부터 직원에게 보여주셔야 하는 휴대폰 화면까지 차례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어플 실행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채팅 목록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검색 기능) 버튼을 눌러 줍니다.

돋보기 아이콘 터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추천 채널이나 최신 이모티콘들이 나오는데요. 신경 쓰지 마시고 화면 가장 위쪽에 있는 검색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최상단에 있는 검색 문구 누르기

 

그리고 검색창에서 매장에서 안내하고 있는 이름이나 상호명을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쪽에서 채널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비슷한 이름의 채널명들이 같이 나올 수 있으니 정확하게 구분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체인점인 경우에는 동일한 브랜드명이지만 끝에 있는 지점명이 다르니 주의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채널을 찾으셨으면 오른쪽에 있는 말풍선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채널 찾는법 및 추가하는 방법

 

그러면 화면 중간에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우측 하단에 있는 노란색 채널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방법이 완료됩니다.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방법 완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확인 방법

 

위쪽에서 채널 추가를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플러스친구로 추가된 휴대폰 화면을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가신 후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친구 목록(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그리고 스크롤을 조금 내리셔서 채널 항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확인하기

 

그러면 여태까지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채널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내가 위에서 추가한 채널명을 찾아 눌러 주세요. 한글 오름차순으로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채널이 많더라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추가한 채널명 선택하기

 

그러면 해당 채널에 대한 정보와 소식 메뉴가 나오는데 이 화면을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채널 추가를 하게 되면 자주 이용하는 매장 같은 경우 할인 같은 유용한 정보들을 남들보다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참고로 원하신다면 말풍선 버튼을 눌러서 나중에 따로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확인 완료

 

한번 추가한 채널들은 차단은 되지만 따로 삭제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아마 중복 참여자들을 걸러내기 위해서 삭제 기능은 만들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카톡 플러스친구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채널을 여러 개 등록해 두었다가 할인 이벤트에 참여하고는 합니다. 많이 이용하는 매장들 정도는 등록해 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최근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는 방법 외에도 페이스북(facebook)이나 인스타그램(instagram)으로도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