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디(ID)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하게 활용되지만 그중에서도 친구 추가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카톡 아이디만 알고 있으면 휴대폰 번호를 알지 못해도 바로 친구로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인터넷 상에서 휴대폰 전화번호를 노출하기 싫은 경우에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동호회나 카페 같이 익명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곳들이 포함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썸네일

 

그런데 정말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할 때 자동으로 아이디가 생성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설정에서 만든 기억이 없으시다면 반드시 따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카톡 아이디 만들기 방법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카카오톡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아래 방법을 참고하신다면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카톡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가 설명드리는 8단계를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앱 실행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카카오톡 앱

 

 

2) 카카오톡 친구 목록 들어가기

 

그러면 카카오톡 채팅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 가장 아래쪽을 보시면 하얀색 메뉴바가 하나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친구 목록(사람 모양)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톡 친구목록 버튼

 

3) 내 프로필 사진 터치

 

카톡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시면 내 프로필 정보와 추가된 다른 친구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첫 번째에 위치한 내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톡 내 프로필 사진

 

4) 내 프로필 관리 누르기

 

그러면 내 프로필 사진과 이름, 배경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내 프로필 관리(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내 프로필 관리

 

5) 카카오톡 ID 항목 들어가기

 

카카오톡 아이디를 생성하지 않으신 분들은 카카오톡 ID 항목 아래쪽에 'ID를 만들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만약 이전에 생성한 분이라면 아이디가 적혀 있을 거예요. 이제 ID가 없는 분들은 이 항목을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톡 ID 항목

 

6) 카카오톡 아이디 입력하기

 

그러면 카카오톡 ID 등록 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 만들고 싶은 카카오톡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디는 영문과 숫자를 포함해서 4자~15자 사이로만 만드실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는 포함하실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의 아이디와는 중복되지 않도록 생성해 주셔야 합니다.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상단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만들고 싶은 카카오톡 아이디 입력

 

7) 카카오톡 아이디 등록 확인하기

 

그러면 '입력하신 카톡 아이디를 아이디로 등록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ID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체크해 주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참고로 등록한 아이디는 나중에 따로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등록 확인 창

 

8) 카카오톡 아이디 생성 완료

 

위쪽에서 아이디를 입력하신 분들은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돌아와 줍니다. 그러면 아까와는 다르게 입력한 아이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완료

 

카톡 아이디 검색 설정 방법

 

다시 한번 '카카오톡 ID' 항목을 누르시면 새롭게 만들어진 아이디와 ID 검색 허용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ID 검색 허용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이 노란색으로 켜져 있어야 다른 사람들이 내 아이디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꺼져있을 경우에는 검색 결과에 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해당 설정은 내가 원하는 대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톡 아이디 검색 설정 하는 방법

 

 

지금까지 카카오톡(카톡) 아이디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 생성된 아이디는 수정하실 수 없으며 삭제하는 것 또한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에게까지 알려지지 않게 관리해 주시는 것이 중요할 거 같네요. 설령 아이디가 노출되더라도 나중에 검색 허용을 차단해 주시면 되니까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