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갤럭시 휴대폰(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 데이터 사용량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이상 언제 데이터가 끊길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여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어떤 앱에서 얼마 큼의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확인해 데이터 사용량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통신사 또한 내 데이터 사용량을 알려주기 위해 경고용으로 데이터 사용량의 50% 사용, 80% 사용, 100% 사용 시 즉시 안내 문자메시지를 보내주지만 바빠서 쉽게 잊어버리거나 휴대폰 오류가 생기는 등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생기기도 하며 핸드폰에 설치된 앱이나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이 순식간에 증가하기도 합니다. 

 

매번 확인하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통신사의 경고 문자 또한 100%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스마트폰)의 데이터 사용량을 차단 한도 즉 제한을 설정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제한은 데이터 초과를 방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 휴대폰에서 미리 설정해 두는 있습니다.

 

 

참고로 데이터 사용량 경고 또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 사용량이 설정된 경고 수준을 넘게 되면 사용 경고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앞서 말한 통신사 경고 메세지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종 데이터 무제한인 분들도 이 경고 알림이 나와 당황할 수 있는데요. 경고가 나온다고 해서 데이터 사용요금이 더 나오거나 하진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경고가 보기 불편하시다면 휴대폰 설정에서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및 데이터 사용량 제한, 경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법 

 

▼먼저 갤럭시 핸드폰을 켜고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앱을 터치해 줍니다.

 

▼설정 목록에서 맨 위에 있는 연결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버전이 달라서 연결이 보이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터치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Wi-Fi,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목록 아래에 데이터 사용을 터치해 줍니다. 버전에 따라 데이터 사용량 목록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맨 위에서 내가 한달동안 사용한 데이터 사용량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내역을 자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한달동안의 모바일(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을 분석할 수 있는데요. 어디서 내가 데이터를 많이 사용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7월의 데이터 사용량이 나오고 있는데요. 날짜 옆 ▼ 버튼을 터치해서 7월이 아닌 다른 달의 데이터 사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휴대폰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이곳에서 위의 제한, 경고 선을 손가락으로 밀어서 데이터 사용량 경고나 제한을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제한, 경고 설정은 밑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데이터 사용량 경고 및 제한 설정 방법

 

뒤로가기를 눌러 다시 데이터 사용 목록으로 돌아온 후 아래에서 데이터 측정일 및 경고를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여기서 데이터 측정 시작일, 데이터 사용한도, 데이터 경고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데이터 시작일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데이터 측정 시작일 목록을 터치하면 아래 사진처럼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드래그해서 매월마다 며칠에 데이터를 측정할지 선택하고 아래 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은 데이터 사용량 경고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데이터 경고 설정 목록을 터치한 후 경고 알람을 받을 데이터 사용량을 입력한 후 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사용량 제한설정 방법인데요. 데이터 사용한도 목록을 터치한 후 제한할 데이터 사용량을 입력한 후 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지금까지 핸드폰(휴대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경고, 제한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내 데이터 요금제에 맞게 설정을 하셔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한도를 초과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데이터 사용량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인데요.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하고 자동 업데이트를 해제하시면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낮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이 방법들을 적용해 보시면 데이터 용량을 꽤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광고 스팸 성의 전화번호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모르는 번호들을 수신거부 즉 차�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 방법, 전화 문자 허용 방법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 방법, 전화 문자 허용 방법

방해금지모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방해금지모드란 내가 어떤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하는 경우 방해받지 않도록 휴대폰(핸드폰)의 모든 전화, 문자 메시지, 카톡 등 휴대폰에서 울리는 모든 알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한손모드 한손조작모드 사용 설정 두가지 방법(+간단 해제)

 

갤럭시 한손모드 한손조작모드 사용 설정 두가지 방법(+간단 해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가 제공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인 한손모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들을 보면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화면크기 자체가 커지는 추세인데요. 갤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