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팟빵 다운로드 위치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팟빵은 오디오 방송 정보와 청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어플도 출시될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책의 강의를 팟빵으로 진행해서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그런데 2020년 12월부터 팟빵 다운로드 안됨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팟빵을 이용하면서 마음에 드는 오디오가 있으면 pc나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원할 때마다 바로 들을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고 데이터 사용 걱정도 없었는데요. 그런데 업데이트 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는 되지만 휴대폰이나 pc에서 파일로 찾을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팟빵 다운로드 위치 파일 찾기

 

그래서 제가 실제로 팟빵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 본 결과 저작권 보호를 위해 다운로드 기능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2020년 11월 27일부터 팟빵의 PC 다운로드 기능이 중단되는 공지인데요. 휴대폰(스마트폰)에서 앱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7.0.0 버전 이후부터는 팟빵 다운로드 불가 정책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팟빵 다운로드 불가 정책

 

그래서 실제로 오디오를 다운로드해도 보관함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작권 문제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원래부터 휴대폰으로 다운받아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만약 휴대폰 데이터 부족 문제로 반드시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다른 오디오 앱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팟빵 다운로드 방법

 

위치를 설명드리기전에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오디오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위쪽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다운로드된 파일은 앱 내의 보관함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휴대폰에 설치된 팟빵 앱을 터치해 주세요.

팟빵 다운로드 방법

 

그리고 다운받고 싶은 오디오에 들어가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제목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팟빵 다운로드 방법1

 

그리고 조금 기다려 주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완료라고 표시됩니다. 영상 길이에 따라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엔 15초 정도 걸렸던 거 같네요.

팟빵 다운로드 방법2

 

 

팟빵 다운로드 위치

 

 

다음으로 팟빵 다운로드 위치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팟빵 앱을 실행하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하단의 목록바 위에 이전에 들었던 오디오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항목 오른쪽 끝에 있는 보관함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팟빵 다운로드 위치 찾는 방법

 

그러면 내 보관함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먼저 히스토리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단순히 청취기록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들은 기록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목록을 눌러 주세요.

팟빵 다운로드 위치 찾는 방법1

 

그러면 위에서 제가 설명드린 방법을 통해 다운로드한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화면 오른쪽에서 각 파일 용량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왼쪽 위에서 개수와 전체 용량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하신 분들은 우측 상단에서 최근순, 업데이트순, 방송명순으로 정렬 기준을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팟빵 다운로드 위치 찾는 방법3

 

 

팟빵 다운로드 삭제 방법

 

추가적으로 내가 다운받은 오디오 파일들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내 보관함에 들어가 주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 주세요.

팟빵 다운로드 삭제 방법

 

그러면 이런식으로 편집창으로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가 삭제하고 싶은 오디오 목록들을 터치해 선택하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편집 창을 닫고 싶은 분들은 검은색 편집 끝내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팟빵 다운로드 삭제 방법1

 

지금까지 팟빵 다운로드 위치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휴대폰이나 PC에서는 저장할 수 없게 되었지만 삭제나 보관함 등 다른 기본적인 기능들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팟빵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보관함에서 따로 들어주셔야 할 거 같네요.

 

 

혹시 읽어보시다가 헷갈리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