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증상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평소에 잘 나던 소리가 갑자기 나지 않거나 작게 들리는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 시간이 지나면정상으로 돌아오지만 계속해서 소리가 나지 않을 경우 아래의 해결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소리가 안나요 문제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설정을 잘못 건드렸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저도 통화 중에 갑자기 소리가 나지 않아서 당황하다가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일시적인 소리 오류인 경우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지만 핸드폰의 스피커가 고장난 경우에는 수리(복구) 센터에 방문해 주셔야 하는데요. 휴대폰을 너무 오랜기간 사용하거나 바이러스 침입 등으로 스피커가 고장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의 휴대폰 상태로 복원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 복구 센터를 알아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대부분 설정 오류인 경우가 많아서 제가 소개해 드리는 4가지 방법을 따라하시면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소리 조절 버튼을 최대로 올려도 소리가 나지 않거나 핸드폰 소리가 작아요 라고 하시는 분들은 설정을 통해 소리를 강제로 높여보는 방법을 권장드리는데요. 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앱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그러면 휴대폰 설정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소리 및 진동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1

 

그리고 가장 위쪽에 소리 모드를 확인하시면 소리, 진동, 무음으로 총 3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소리로 설정되어 있는지 체크해 주신 후 아래 음량 메뉴를 눌러 줍니다.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2

 

여기서 미디어시스템의 음량 조절 버튼을 오른쪽 끝까지 밀어서 최대로 키워주신 후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핸드폰 소리가 작아요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줍니다. 여기서 해결이 되지 않은 분들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완료

 

휴대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위쪽의 소리 모드와 음량 조절로도 소리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분들은 핸드폰 자체에서 방해 금지 모드가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설정 앱으로 들어가신 후 알림 메뉴를 눌러 줍니다.

휴대폰 소리가 안나요

 

그리고 방해 금지 메뉴의 활성화 버튼이 아래처럼 꺼져있는지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방해금지모드란 지정한 시간대에 휴대폰에 오는 모든 알림을 차단하는 모드로 해당 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소리가 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 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휴대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

 

스마트폰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방법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를 해결하는 3번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설정 앱을 실행하신 후 휴대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서 접근성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스마트폰 소리가 안들려요

 

접근성은 시각, 청각, 촉각 등 핸드폰 사용에 있어서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여기서 청각 보조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방법

 

그리고 모든 소리끄기의 메뉴의 활성화 버튼이 아래처럼 꺼져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에 모든 소리끄기 모드가 설정되어 버리면 휴대전화의 전화, 알림, 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소리를 꺼져버리기 때문에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 소리가 조금도 들리지 않을때 체크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완료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핸드폰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게 된다면 내부에 있는 스피커 고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수리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새로운 스마트폰을 알아보시는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그전에 확실한 스피커 고장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무료로 고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스피커 고장 확인방법

 

휴대폰 스피커 고장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사용 가능한 기능이니 꼭 이용해 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먼저 핸드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 앱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스피커 고장 점검방법1

 

그러면 화면 맨 아래에 둘러보기, 도움받기, 내 페이지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도움받기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핸드폰 스피커 고장 점검방법2

 

도움받기로 들어가시면 중간정도에 진단 목록 2개가 보이실 건데요. 바로 자동 진단과 인터렉티브 진단입니다. 이 둘의 차이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자동 진단은 터치 한번으로 휴대폰의 전체적인 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해 주는 서비스고 인터렉티브 진단은 특정 부분의 이상여부를 전문적으로 체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스피커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서 인터렉티브 진단을 선택해 줍니다.

핸드폰 스피커 고장 점검방법3

 

여기서 휴대폰의 하드웨어 상태가 최적인지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배터리, 블루투스, 와이파이, 마이크 등 총 15개의 항목을 점검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목록에서 스피커를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스피커 고장 점검방법4

 

그리고 파란색 스피커 버튼을 눌러서 소리를 재생하신 후 통화하는 것처럼 귀에 접촉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피커에는 통화 스피커와 미디어 스피커가 있는데요. 두 스피커의 이상여부를 모두 점검해 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스피커 고장 점검방법5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통화 스피커 재생 중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스피커 부분에서 벨소리가 울리게 되는데요. 이 때 소리가 잘 들리지는지 정확하게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소리 확인

 

잠시후 벨소리가 멈추고 나면 스피커에서 소리가 잘 들리지는지 물어보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린다면 를 체크해 주시고 아주 작게 들리거나 아예 들리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스피커 고장 체크

 

통화 스피커 점검이 끝나면 미디어 스피커 진단이 시작되며 처음보다 더 큰 소리가 나게 됩니다. 통화 스피커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모든 점검이 끝나고 나면 아래처럼 결과가 나오는데요. 점검 필요 상태가 나오면 아래 목록을 통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주시거나 전화를 연결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핸드폰 스피커 고장 점검완료

 

 

지금까지 핸드폰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문제가 아니라면 스피커 고장일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서비서센터에 방문하셔서 하드웨어적인 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접수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