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한글이나 워드, 엑셀 등 파일형식을 많이 다운로드 받으시는데요. 다운로드된 파일들은 핸드폰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원할때마다 열어볼 수 있게됩니다 그렇다면 다운로드 파일 위치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핸드폰 다운로드 위치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거 같은데요.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기본앱으로 설정되어 홈 화면에서 찾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들은 따로 파일 관리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는분이 아니라면 내 파일 앱에 기본적으로 저장되는데요. 여기서 핸드폰 파일들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

 

들어가는 방법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다운로드 위치

먼저 카카오톡을 이용해 임의의 한글 파일을 하나 다운로드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카톡 대화방에서 보낸 파일은 왼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같은 한글 파일이라도 카카오톡에서 받는지 일반 홈페이지에서 받는지에 따라 갤럭시 다운로드 폴더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푸시 알림창에 파일명과 함께 다운로드 완료 알림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해당 알림을 누르면 바로 설치 파일로 이동하게 되지만 문제는 이 방법은 한번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모두 지우기를 눌러서 알림창을 삭제하셨다면 사용하지 못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따로 핸드폰에 파일 목록에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1

 

들어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숨겨져 있어서 찾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Samsung 폴더 앱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2

 

여기서 삼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어플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내 파일 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 파일 앱은 갤럭시 기본 어플이기 때문에 따로 삼성폴더 앱 안에 들어가 주셔야 확인하실 수 있어 찾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3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파일 관리 어플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앱을 열어서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내 파일 앱에 들어오셨다면 이제 다운로드 파일 위치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요. 최근 파일 메뉴에서 방금 설치한 파일들을 바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파일들만 보이기 때문에 나중에 설치한 다운로드 파일들은 확인하실 수가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카테고리 메뉴의 문서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4

 

여기서 핸드폰에 설치된 모든 문서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다운로드 받는 파일들은 전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가 많아서 헷갈리실 수가 있는데 Download 폴더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5

 

그러면 pdf, hwp 등 핸드폰 다운로드 파일들이 나오게 되며 원하는 목록을 터치해 열어보는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된건지 아까 제가 처음에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한 이력서 한글파일은 보이지 않는데요. 분명 같은 파일 형식인데 왜 위치가 다르게 나올까요?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6

 

동일한 파일 형식이라도 저장방법에 따라 조금씩 스마트폰 다운로드 폴더 위치가 바뀔 수 있습니다. 아까 저는 Dowaload 폴더로 들어갔는데 이번엔 아래 화면에서 Kakao Talk Download 폴더를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방법7

 

그러면 아래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력서양식 한글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위와 마찬가지로 해당 파일을 터치해 열어보기가 가능하며 파일 용량과 저장된 날짜, 시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폴더명을 찾아주시면 핸드폰 내파일 찾기 방법이 완료됩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확인

 

이렇게 저장방법에 따라서 폴더가 바뀌게 되니 찾기 힘드신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이런 분들은 내 파일 앱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굉장히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내 파일 어플의 초기화면으로 돌아오신 후 화면 오른쪽 위의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검색기능

 

그리고 내 핸드폰에 설치된 파일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아래 메뉴에 다운로드 파일이 나오게 되는데요. 참고로 모든 이름을 입력해 주지 않아도 자동완성이 되기 때문에 파일이름 중 일부분만 검색해 주셔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일명을 모르면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충이라도 알고계셔야 검색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검색방법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삼성 폴더에서 내 파일 앱으로 들어가기 귀찮은 분들은 홈화면이나 메인 화면으로 내 파일 어플을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아래 화면처럼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원하는 위치로 끌어다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많이 보는 화면으로 빼놓으면 보다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휴대폰 내파일 앱 이동

 

지금까지 휴대폰 다운로드 파일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다운로드 위치를 잘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확인하게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핸드폰 내파일 앱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기능이기 때문에 필요할때마다 자유롭게 들어가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