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홈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설정을 잘못 건드리거나 잘못된 터치로 인해 홈 화면의 구성이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구성과 달라지게 되면 앱의 위치가 바뀌고 크기가 달라지는 등 사용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갤럭시 휴대폰의 홈 화면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의 바탕화면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계속 눌렀을 때 나오는 초기화면을 홈화면이라고 하며 여기서 손가락으로 위로 드래그했을 때 앱들이 있는 화면을 앱스화면이라고 합니다. 이 두가지 화면에 대한 여러 기능들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테니 필요한 부분만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홈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홈화면에는 여러가지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되고 유용한 것들 몇가지 정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보이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1

 

그러면 핸드폰 화면(디스플레이) 설정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홈 화면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2

 

이제 아래 화면에서 갤럭시 홈화면에 대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홈 바탕화면에서 앱의 구성이나 배치가 바뀌게 된 분들은 하단의 빨간 박스에서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홈 화면 구성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3

 

홈 화면 구성에는 홈과 앱스 화면 사용이나 홈 화면만 사용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구성을 체크하신 후 아래 적용 버튼을 눌러 주세요. 만약 어플들이 모여있는 앱스 화면이 나오지 않는 분들은 홈 화면만 사용에 체크되어 있을 확률이 높으니 이 부분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4

 

다음으로 홈 화면 배열 목록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여기서는 갤럭시 홈 화면에 있는 애들의 배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4x5, 4x6, 5x5, 5x6 중에서 원하는 배열을 선택하신 후 우측 하단의 저장을 눌러 주세요.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5

 

앱스 화면 배열 목록에 들어오게 되면 홈 화면과 동일한 방법으로 어플들의 배치를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원하는 배열을 선택하신 후 저장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6

 

홈화면에서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드래그하면 앱스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구형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동작보다는 앱스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게 더 익숙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어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앱스 버튼 목록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켜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7

 

그리고 갤럭시 홈화면으로 이동해서 화면 가장 아래쪽을 보시면 앱스 아이콘이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이 버튼을 눌러서 간편하게 앱스 화면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을 활성화하더라도 홈 화면에서 기존의 위아래 드래그를 통해 앱스 화면으로 넘어가는것은 그대로 유지되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8

 

이제 홈 화면 메뉴로 돌아와서 앱 아이콘 배지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이 기능은 자동으로 활성화 되어있긴 하지만 배지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변경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자 또는 동그란 점 중 하나를 선택해 체크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9

 

다음으로 홈 화면 구성 잠금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구성 잠금 기능은 홈 화면에서 앱의 위치가 바꾸거나 삭제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래서 나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홈 화면 메뉴에서 홈 화면 구성 잠금 목록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10

 

확인을 위해 갤럭시 홈화면에서 앱을 이동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구성 잠금이 걸려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앱의 위치 변경이 되지 않네요. 물론 삭제도 되지 않으며 앱 설치도 불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홈화면에서 어플 구성들이 자주 바뀌는 분들은 설정해 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11

 

알림창 열기나 가로모드로 회전 기능은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목록의 설명을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앱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홈 화면에 남에게 보여주기 싫은 앱들이 있는 경우 숨김처리를 할 수 있는데요.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12

 

그리고 모든 앱 카테고리에서 숨기고 싶은 앱들을 터치해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숨김 앱 카테고리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만약 숨길 앱을 찾기 어려운 분들은 위쪽의 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잘못 터치하셨다면 -버튼을 눌러서 다시 빼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제 숨길 앱을 모두 선택하셨으면 맨 밑의 완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홈화면 설정방법13

 

갤럭시 홈화면 설정 추가

 

 

이제 몇가지 추가 기능만 설명해 드리면 되는데요. 아래 내용은 휴대폰 설정에서 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거 같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홈 화면으로 이동해 주신 후 빈 공간을 3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홈화면 추가설정방법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요. 홈 화면에 앱들 없이 빈공간만 있는 경우 편의를 위해 정리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상단의 휴지통 버튼을 터치해 삭제해 주세요.

갤럭시 핸드폰 홈화면 추가설정방법1

 

반대로 홈 화면이 부족하다면 새로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빈공간을 꾹 누르신 후 오른쪽으로 계속 넘기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홈 화면이 생기게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홈화면 추가설정방법2

 

마지막으로 앱스 화면에 있는 어플을 홈 화면으로 꺼내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홈화면에서 사라진 어플찾고 계시는 분들은 앱스 화면 확인해 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앱스 화면에 있다면 해당 앱을 2초 정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홈 화면에 추가를 터치하시면 어플을 원래의 홈 화면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홈화면 추가설정방법3

 

 

지금까지 갤럭시 홈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기능들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지만 실제로 해보신다면 아주 간단하게 홈 화면 설정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세부적인 기능들도 몇가지 알려드렸는데 이 내용은 필요하신 분들만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헷갈리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