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경화면이라고 불리는 바탕화면은 우리가 스마트폰을 켜게 될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화면입니다. 이런 화면을 몇개월 또는 몇년씩 보게 보면 조금 질리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핸드폰 바탕화면을 바꾸는것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배경화면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바로 홈 화면과 잠금화면입니다. 홈 화면은 우리가 패턴이나 비밀번호 등 암호를 풀고 난 뒤 볼 수 있는 기본 화면이고 잠금화면은 암호를 풀기전 나오는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설정을 통해 두개의 화면 모두 쉽게 바꿔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휴대폰 바탕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종류는 3가지로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기본 배경화면을 사용하거나 갤럭시 테마에서 따로 다운로드 받는데요. 대부분 기본 바탕화면을 적용하는 거 같습니다. 가끔씩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 중에 마음에 드는게 있다면 갤러리에서 따로 선택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휴대폰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변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

 

 

위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핸드폰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모두 다르게 적용할 수 있으니 쭉 읽어보신 후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

 

여기서 휴대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살짝 아래로 내려주신 후 배경화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간혹 잠금화면 목록을 누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메뉴에서는 잠금화면의 배경을 설정할 수 없으니 꼭 배경화면으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1

 

그러면 위쪽에서 현재 내 휴대폰에 적용되어 있는 잠금화면과 홈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배경화면 선택 카테고리의 내 배경화면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2

 

그러면 자동으로 추천 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삼성 갤럭시가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바탕화면 중 하나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총 8가지가 있는데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저는 예시로 기본 5를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3

 

바탕화면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배경화면으로 설정 창이 뜨게 되는데요. 홈 화면, 잠금화면, 홈 화면 및 잠금화면 목록 중 원하시는것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 두개의 화면이 어떤건지 헷갈리시는 분들은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저는 2개 모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4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뀐 배경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하단에서 두 화면 모두 동일하게 적용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신 후 홈 및 잠금화면에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5

 

설정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배경화면을 홈 화면과 잠금화면에 적용했어요 라는 메시지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바탕화면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6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홈 화면을 보게되면 아래처럼 바탕화면이 변경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바뀌지 않은 분들은 위쪽에서 적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떴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7

 

전원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 잠금화면도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만약 잠금화면만 그대로이신 분들은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중에 두 화면이 모두 적용되었는지 체크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8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

 

만약 갤럭시 배경중에 마음에 드는 화면이 없다면 내가 찍은 사진들 중에서 설정하는것도 가능한데요. 대부분 기본 화면을 적용하시지만 갤러리의 사진 중에 내가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바탕화면으로 설정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번째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정 > 배경화면 목록으로 들어오신 후 갤러리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

 

갤러리에 들어가게 되면 핸드폰 사진 목록들이 쭉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화면 왼쪽 위에 체크 표시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완료를 눌러 줍니다.

핸드폰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1

 

그러면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배경화면으로 설정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설명을 위해 홈 화면만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핸드폰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2

 

그러면 배경화면으로 나올 사진을 에시로 보여주게 되는데 마음에 든다면 하단의 홈 화면에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른 항목을 선택하신 분들은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두개 화면 모두 바꾸고 싶은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핸드폰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3

 

휴대폰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

 

마지막으로 스토어에서 핸드폰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은 사진의 종류가 아주 많기 때문에 단색 배경과 같은 원하는 바탕화면을 설정하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배경화면 메뉴에 들어가신 후 맨 밑에 있는 더 다양한 배경화면 둘러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

 

그러면 추천 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찾아 설정하셔도 되지만 조금 복잡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인기 탭을 이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리는데요. 화면 오른쪽 위의 인기 탭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1

 

이 탭에서는 다른사람들이 많이 설정하는 바탕화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유료와 무료 버전이 섞여 있어서 따로 정렬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전체 ▼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2

 

그러면 전체, 유료, 무료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무료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 메뉴로 들어가 주셔야 가장 빠르게 핸드폰 바탕화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3

 

무료 배경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고화질 또는 내 취향에 맞는 사진이 있다면 유료 사진을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생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닌데요. 100원 ~1000원 정도만 결제하시면 설치 후에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 무료 사진으로 설정해 보도록 할게요. 유료로 구매하신 분들 또한 방법은 동일합니다. 이제 스마트폰 바탕화면으로 설정할 배경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4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미리보기가 대략적으로 나오는데요. 별점이나 설명 등을 잘 읽어보신 후 화면 가장 아래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5

 

이제 설치 될때까지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하는데요. 사진 파일이기 때문에 많이 걸리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5초 정도 걸렸던 거 같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하단의 적용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6

 

그러면 위에서 설명드렸던 방법들과 동일하게 어떤 화면에 적용할지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이 내용은 위쪽에서 충분히 설명드렸기 때문에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상단의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7

 

위에서 화면 선택까지 완료되면 아래처럼 휴대폰 바탕화면 바꾸기가 완료됩니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사진들은 갤러리에 저장되지 않는데요. 그렇다면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 걸까요?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8

 

찾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요. 내 배경화면 메뉴에 들어오신 후 다운로드 탭을 눌러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모든 배경 사진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방법9

 

지금까지 핸드폰 바탕화면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 드려서 내용이 조금 길어졌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아주 쉽게 배경화면을 바꾸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