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홈화면에 있는 앱을 이동시키거나 삭제해야 할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앱을 선택하면 홈 화면이 잠금 되어 있다는 메시지만 뜨고 앱의 이동,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이런 경우 갤럭시 설정에서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는데요. 해제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방법

 

어찌된 일인지 홈 화면에 전화 앱 2개가 만들어졌습니다. 따로 만든 기억은 없는데 말이죠. 쓸데없이 공간만 차지하길래 삭제하려고 했었습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1

 

하지만 삭제 버튼을 누른 순간 '홈 화면 구성이 잠겨있을 때는 전화 앱을 홈 화면에서 삭제할 수 없어요'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2

 

홈화면의 앱 삭제뿐만 아니라 이동 또한 되지 않습니다. 아래에 해결방법으로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에서 잠금 해제를 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3

 

 

홈화면을 오른쪽으로 올리신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여기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4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5

 

디스플레이에 들어오신 후 핸드폰 화면을 조금 내리신 후에 홈 화면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6

 

여기서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홈 화면 구성 잠금 목록을 찾으신 후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꺼주시면 됩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7

 

아래 화면처럼 홈 화면 구성 잠금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다시 홈 화면에 돌아가신 후 앱 삭제나 이동을 해보시면 홈 화면 구성잠김 해제가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8

 

저도 홈 화면 잠금해제를 해서 무사히 전화 앱을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었는데 스마트폰을 잘 모르는 저로써는 좀 당황했었네요.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홈화면 잠금해제) 9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홈화면 구성잠김 해제방법(홈화면 잠금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홈 화면 잠금은 어린이들이나 나이 드신 어르신 분들이 화면 구성이나 위치를 바꿀 때 앱이 삭제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기능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런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유용한 정보를 하나 얻고 가네요. 저도 가끔 할아버지가 실수로 앱이 삭제되거나 이동되었다고 물어보시는데 홈 화면 잠금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