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핸드폰 스크린샷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와 아이폰입니다. 휴대폰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때 물리키(버튼)를 누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장 간단하고 손에 익어서 그런지 저도 버튼을 누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꼭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다양하게 스크린샷(스샷)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편은 아니지만 핸드폰 버튼이 고장 났거나 누르기 곤란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부 다 알아볼 건데요. 

 

핸드폰 스크린샷 찍는방법

 

먼저 갤럭시와 아이폰에서 버튼으로 핸드폰 스크린샷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아주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핸드폰 스크린샷 찍는방법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을 켜고 스크린샷을 찍을 화면을 열어 둡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전원버튼과 왼쪽에 있는 볼륨 아래버튼동시에 눌러 줍니다. 전원 버튼은 다 아실테고 볼륨 아래 튼은 핸드폰 소리를 낮출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핸드폰 스크린샷 찍는방법

 

 

아이폰 스크린샷 찍는방법

 

다음으로 아이폰 스크린샷 찍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와 방법이 비슷하지만 조금 다릅니다. 먼저 아이폰을 켜고 스크린샷을 찍을 화면을 열어 줍니다. 그리고 화면 맨 밑의 가운데 있는 홈버튼과 오른쪽에 있는 전원버튼 동시에 눌러 줍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 스크린샷 찍는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손으로 밀어서 캡쳐방법

 

갤럭시에는 전원버튼이나 볼륨버튼이 고장 나거나 누르기 곤란한 사람들을 위해서 핸드폰 화면을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찍는방법1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신 후 유용한 기능 목록을 찾아 눌러 줍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찍는방법2

 

다음으로 모션 및 제스처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밑에서 다시 설명해 드릴 부분이 있으니 아래 화면을 잘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찍는방법3

 

모션 및 제스처 목록에 들어가신 후 아래에서 '손으로 밀어서 캡처'를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캡처는 스크린샷과 동일한 의미입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찍는방법4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먼저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고 '사용 중' 상태가 되게 합니다. 이제' 손으로 밀어서 캡처'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방법은 손날을 화면에 대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밀어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휴대폰 키보드가 나온 화면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찍는방법5

 

하지만 저는 화면을 손날로 밀어도 스크린샷 인식률이 그렇게 좋지 않아서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스크롤 캡쳐방법

 

다음으로 스크롤 캡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의 스크롤 캡쳐는 저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스크롤캡쳐를 하게되면 휴대폰에서 보이는 화면뿐만 아니라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화면들까지 전부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로 내릴 수 있는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어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검은색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첫 번째에 있는 아래 화살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스크롤캡처

 

그러면 스크롤캡쳐가 완료되는데요. 갤러리에서 확인해 본 결과 웹페이지의 경우 전체 화면을 전부 다 캡처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문서의 길이가 길거나 긴 목록 등의 스크린샷을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스크롤캡쳐방법

 

지금까지 핸드폰 스크린샷 찍는방법(갤럭시, 아이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크린샷 찍는 방법 자체는 되게 간단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금방 까먹게 되는 거 같아요. 계속 사용다보면 익숙해지니까 몇 번 따라해 보시면 나중엔 혼자서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

오늘은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

changwoos.tistory.com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속도 올리기 방법)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속도 올리기 방법)

오늘은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갑자기 느려질 경우가 있습니다. 앱을 많이 설치하시거나 사진, 동영상을 많이 저장하셔서 휴대폰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및 설정 방법

 

갤럭시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및 설정 방법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사회에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부터 휴대폰 시청시간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잠에 ��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