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더 빨리 닳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내 핸드폰이 너무 빨리 방전되어버리거나 충전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을 꼭 해보셔야 하는데요.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원래 핸드폰 배터리가 소모성 제품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사용하다 보면 충전 효율이 떨어지고 더 빨리 방전되게 됩니다. 통계상으로 약 1000회의 충전을 하게 되면 핸드폰 배터리 수명이 70% 정도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각하다 싶을 정도로 배터리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즉시 서비스센터에서 핸드폰 배터리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배터리 교체비용은 기기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4~6만원 정도입니다.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닌 거 같습니다. 찾아보니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조금 더 싸게 교체해 주는 거 같네요.

 

 

하지만 보통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이 필요할 떄 쯤에 핸드폰 기기 자체가 노후화돼서 쉽게 고장 나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즉 배터리 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셈이죠. 배터리 수명이 다되면 배터리만 따로 교체하시면 되지만 배터리 수명이 다 될 정도로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핸드폰에 바이러스가 침입하거나 부품 결함이 생기는 등 복합적으로 고장이 발생할 확률이 큽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한 후 얼마 못쓰겠다고 판단되면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는데요. 어차피 복합적으로 고장이 발생하게 되면 핸드폰 배터리만 교체하는것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핸드폰 배터리 수명 체크를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Play 스토어나 다른 앱스토어에 들어가 줍니다. 전 플레이 스토어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신 후 검색창에서 'accubatterry' 를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앱이 하나 보이실 건데요. 설치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참고로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어플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accubatterry(아큐배터리)앱의 정확도가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2

 

앱의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사실 가장 정확하게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센터에서 방문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근처에 서비스센터가 없거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용이 불편하실 수 있는데요.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3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앱 사용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accubatterry' 앱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열기 버튼을 누르셨으면 설명서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이 화면을 '캘리브레이션 끝'이 나올 떄까지 오른쪽으로 미신 후 아래의 체크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4

 

핸드폰 배터리 수명 체크를 하기 위해서 맨 밑에 있는 수명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5

 

처음 앱을 다운로드하신 분들은 배터리 수명 목록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앱은 추정된 배터리 용량과 설계 용량을 비교해서 얼마만큼의 용량을 잃었는지 확인하는 방식인데요. 설치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앱이  휴대폰 배터리 수명을 완벽하게 측정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6

 

핸드폰 기기마다 반영되는 시간은 다르지만 저 같은 경우 5분 정도 지나고 나니까 아래처럼 배터리 수명이 표시되었습니다. 저는 87%의 배터리 수명을 사용하고 있네요. 배터리 수명이 60% 이하 정도 될 때 휴대폰 배터리 교체를 고려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7

 

지금까지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핸드폰 배터리 수명 체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앱을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 수명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확도가 아주 높지는 않습니다. 저는 확인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지만 핸드폰 배터리 수명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휴대폰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좀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시고 안 좋으신 분들은 작은 글씨를 볼 때 자연스럽��

changwoos.tistory.com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복원 방법 무료로 가능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복원 방법 무료로 가능

오늘은 휴대폰(핸드폰) 데이터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 모든 데이터들이 삭제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실수로 버튼을 잘못 눌러 데이터 �

changwoos.tistory.com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속도 올리기 방법)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속도 올리기 방법)

오늘은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갑자기 느려질 경우가 있습니다. 앱을 많이 설치하시거나 사진, 동영상을 많이 저장하셔서 휴대폰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