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갑자기 느려질 경우가 있습니다. 앱을 많이 설치하시거나 사진, 동영상을 많이 저장하셔서 휴대폰 메모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러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는 필요 없는 앱, 사진, 동영상을 삭제하셔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상황보다는 휴대폰이 구매한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진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된 휴대폰일수록 고장 날 확률이 증가하는데요. 일단 스마트폰 기기 자체가 노후화될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감염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

 

하지만 이렇게 느려진 핸드폰도 어느 정도 속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하나는 휴대폰 설정에서 최적화 작업으로 불필요한 메모리를 제거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휴대폰 속도 향상 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해결방법)

 

먼저 휴대폰 설정에서 불필요한 메모리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무료로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대부분의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아래로 좀 내리신 후에 디바이스 케어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2

 

이제 여기서 휴대폰 속도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맨 아래의 지금 해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3

 

그러면 디바이스 케어 최적화 작업이 시작됩니다. 이 방법은 휴대폰 속도만 빠르게 하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용량, 앱 충돌, 악성 바이러스 앱들을 검사해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4

 

디바이스 케어 작업이 완료되면 위에 100이란 숫자가 표시되고 아래에서 개선된 결과를 보여줍니다. 제 핸드폰의 저장공간은 200MB 정도 늘었네요. 이 방법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저장공간이 더 많이 늘거라 생각합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5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속도 향상 앱 설치)

 

다음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앱스토어에서 휴대폰 속도를 빠르게 하는 앱을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Play 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해 보겠습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6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신 후 검색창에 'Super Clean'을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맨 첫 번째에 나오는 앱이 보이실 건데요.

이 앱의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7

 

앱의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이제 'Super Clean(수퍼 정리)'앱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8

 

먼저 수퍼 정리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권한을 부여해 주셔야 합니다. '권한 부여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9

 

그러면 아래에 수퍼정리에서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겠냐는 메시지 창이 보이실 겁니다. 허용을 눌러주세요.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0

 

여기서 배터리, 휴대폰 속도, CPU 온도 낮추기, 바이러스 점검 등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핸드폰 속도를 빠르게 하실 분들은 모바일 가속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1

 

휴대폰의 필요 없는 메로리를 정리하고 모바일의 운행속도를 향상한다고 하네요. 아래의 즉시 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2

 

여기서 사용정보 접근 허용을 해주셔야 모바일 가속화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로 '수퍼 정리'라고 보이는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3

 

다음으로 사용 추적 허용 오른쪽에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버튼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4

 

이제 뒤로 가기를 누르시고 모바일 가속화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66% 메모리가 차지됐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휴대폰마다 어느 정도의 메모리가 차지되는지는 다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5

 

이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닫고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들을 제거하실 수 있는데요. 맨 아래의 원 클릭 가속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6

 

모바일 가속화가 완료되면 위에서 얼마큼의 메모리가 확보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60MB 메모리를 늘렸습니다. 확보한 메모리 용량만큼 휴대폰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17

 

지금까지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속도 올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시다가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신다면 위의 방법으로 어느 정도 해결하실 수 있지만 휴대폰이 아주 오래되거나 바이러스가 심각하게 감염된 경우 휴대폰 수리점에 가보시거나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바꾸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