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충전 가능한 핸드폰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선충전이란 충전용 케이블을 이용해서 유선으로 전류를 보내지 않고도 무선으로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무선충전은 꽤 예전에부터 만들어진 기술이었으나 우리 사회에 상용화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해요.

 

전자기기 중 특히 핸드폰에 무선충전방식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핸드폰 기종이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건 아닌데요. 구형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반적으로 무선충전방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무선충전이 상용화되기 전에 핸드폰을 사신 분들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인데요.

 

무선충전 가능한 핸드폰 종류

 

그러면 무선충전이 가능한 핸드폰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사실 최신 스마트폰에서는 모두 무선충전을 사용할 수 있지만 구형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 기준이 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 아이폰에서 무선충전 기종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종

 

갤럭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종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갤럭시 무선 충전 기종입니다. 갤럭시 S계열 시리지는 갤럭시 S6+, S7, S7엣지, S8, S9, S10, S10e, s10+, s10 5G 그리고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20 또한 무선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트 계열에서는 갤럭시 노트5, 노트FE, 노트8, 노트10, 노트10+ 그리고 최근에 출시한 노트20까지 무선충전 기능이 제공됩니다.

 

폴드/Z플립계열은 최근에 처음 출시된 계열이기 때문에 종류가 적은데요. 갤럭시 폴드, Z플립 등이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S계열은 갤럭시S6부터 노트계열은 갤럭시노트 5모델부터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중급기나 A90 같은 보급형 모델들은 대부분이 무선충전 미지원 모델이라고 합니다.

 

LG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종

LG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종
출처 : 나무위키

 

 

다음으로 LG 스마트폰의 무선충전 기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G의 G시리즈는 LG G6, G6+, G7 ThinQ, G8 ThinQ 모델들이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V시리즈는 LG V30 ThinQ, V30S ThinQ, LG SIFNATURE Edition[10][A], V35 ThinQ, LG SIGNATURE Edition[11][A], V40 ThinQ, V50 ThinQ, LG VELVET 모델들이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G시리즈는 G6부터 V시리즈는 V30 부터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나중에 출시된 상위버전들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보급형 양산형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무선충전 미지원 모델들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무선충전기종

아이폰 무선충전기종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무선충전기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시리즈는 아이폰8, 아이폰 8 PLUS, 아이폰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아이폰 11,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 max, 아이폰 SE(2세대)의 모델들이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아이폰 8 모델부터 무선 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은 갤럭시 등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서 무선충전속도가 조금 느리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아이폰, LG 무선충전기종 - 무선충전 가능한 핸드폰(휴대폰)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선충전은 보급형을 휴대폰을 제외하고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앞으로 출시될 다른 스마트폰 모델들도 무선충전기능 휴대폰 기종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

오늘은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

changwoos.tistory.com

핸드폰 충전이 안될 때(휴대폰 충전이 안됨) 해결 방법

 

핸드폰 충전이 안될 때(휴대폰 충전이 안됨) 해결 방법

오늘은 핸드폰 충전이 안될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신기술이 발달하면서 핸드폰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아주 필수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전화통화뿐만 아니라 게임, 서

changwoos.tistory.com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핸드폰 배터리 수명 체크)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핸드폰 배터리 수명 체크)

오늘은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더 빨리 닳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내 핸드폰이 너무 빨리 방전되어버리거나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