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크롬이 안 열려요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데요. 저도 예전엔 인터넷 호환성 때문에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에서 익스플로러 중단을 선엄함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구글 크롬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과 유튜브, 지메일 등 다른 구글 서비스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 크롬으로 넘어갔는데요. 하지만 크롬도 여러 가지 오류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개선의 여지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오류가 바로 크롬 실행 안됨 오류인데요.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

 

크롬 실행 안됨 오류는 구글 크롬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새 창을 열 때 팝업이 갑자기 차단되어 원하는 크롬 홈페이지를 불러올 수 없는 오류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 오류 때문에 많이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현재 크롬이 많은 업데이트를 한 후 크롬이 안 열리는 오류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크롬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직도 크롬 실행 안됨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그런 분들은 제가 소개해 드리는 해결 방법 4가지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크롬이 안 열려요(크롬 실행 안될 때) 오류 해결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관리자 권한 실행

 

▼'크롬이 안 열려요'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쉬운 해결 방법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구글 크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클릭해 줍니다. 간단한 크롬 오류일 경우 관리자 권한을 실행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1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작업 끝내기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크롬 오류일 경우 작업 관리자에서 작업 끝내기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Ctrl + Alt + Delete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 줍니다. 이때 간단한 작업관리자 창이 나오는 경우 아래의 자세히(D)를 클릭해 줍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2

 

그러면 아래처럼 자세한 작업관리자 창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크롬을 선택하신 후 아래의 작업끝내기(D)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종료된 크롬을 재실행하면 크롬 실행 안됨 오류가 해결됩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3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속성 설정

 

크롬 실행 안될 때 오류는 구글 크롬의 속성 설정을 통해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끔 속성에 문제가 있어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크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신 후 가장 아래에 있는 속성을 선택합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4

 

그러면 속성에서 바로가기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대상(T) 오른쪽 끝에 --no-sandbox를 입력해 줍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하실 게 있는데 --no-sandbox를 입력할 때 띄어쓰기(스페이스 바)를 한번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적용(A)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크롬 속성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5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삭제 후 재설치

 

위의 방법들로 해결이 안 된다고 하시면 제어판에서 구글 크롬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바탕화면 왼쪽의 검색 기능에서 제어판을 입력하신 후 위에 나오는 제어판을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윈도우 + R키를 누르신 후 보이는 실행 창에서 열기 목록에 control를 입력하셔도 제어판이 실행됩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6

 

제어판이 실행되면 여기서 컴퓨터의 모든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카테고리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 줍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7

 

▼그다음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크롬 프로그램을 찾아 줍니다. Chrome에  마우스 우클릭하신 후 제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내 컴퓨터에서 크롬이 완전히 삭제됩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8

 

크롬 삭제가 완료되었으면 크롬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크롬 재설치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크롬 재설치 사이트

 

Chrome 다운로드 및 설치 - 컴퓨터 - Google Chrom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크롬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해 줍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9

 

Download Chrome 버튼을 눌러 크롬을 설치하신 후 실행해 보시면 크롬 실행 안됨 오류가 해결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린 방법은 구글 크롬 공식 사이트에서 안내중인 방법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 해결 방법10

 

지금까지 크롬이 안 열려요(크롬 실행 안될 때) 오류 해결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롬 실행 안됨 오류는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처음 알려드린 3가지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경우 마지막에 알려드린 크롬 프로그램을 삭제하신 후 크롬 대체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크롬 즐겨찾기(북마크) 추가 및 삭제 설정 방법

 

크롬 즐겨찾기(북마크) 추가 및 삭제 설정 방법

크롬은 구글이 만든 인터넷 브라우저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들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나에게 유용한 정보를

changwoos.tistory.com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글씨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고 안 좋으신 분들은 작은 글씨를 찡그려서 보게 되��

changwoos.tistory.com

작업관리자 단축키로 오류 프로그램(프로세스) 강제종료 방법

 

작업관리자 단축키로 오류 프로그램(프로세스) 강제종료 삭제 작업끝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업관리자의 단축키를 이용해 윈도우 10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하는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리나 CPU가 과부하 되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프로세스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