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오류로 인해서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가 있는데요. 대부분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연결해 두기 때문에 한번 설정하신 후 어떻게 연결하는지 잊어버리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대부분 순간적인 오류로 인해 와이파이 연결이 해제되지만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시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고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했을 때도 와이파이 연결이 자동으로 해제 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을 다시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는데요. 그러면 노트북 어디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할 수 있을까요?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

 

저도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으니 노트북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방법 및 잡는 법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의 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먼저 노트북 화면 가장 아래의 왼쪽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바로 아래 사진에 표시해둔 게 시작 버튼이에요.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1

 

그러면 시작 버튼 위에 다른 버튼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톱니바퀴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래 사진과 같이 오른쪽에 설정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2

 

이제 Windows 설정까지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노트북에 관한 대부분의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네트워크 및 인터넷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3

 

 

 

위쪽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 들어오시면 먼저 오른쪽에 네트워크(인터넷 연결) 상태를 보여줍니다. 저는 아직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연결되지 않음'상태로 나오네요. 이제 노트북 와이파이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왼쪽에 Wi-Fi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4

 

먼저 Wi-Fi 아래의 와이파이 활성화 버튼을 눌러 주신 후 '켬'상태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표시를 클릭해 주세요.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5

 

이제 노트북의 와이파이 연결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대부분 해결되셨을 겁니다. 와이파이 목록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위의 방법에서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표시 문구를 누르셨으면 노트북 화면 오른쪽 아래에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들이 전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와이파이를 선택해 클릭해 줍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6

 

그리고 연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연결하셔서 사용하고 싶다면 중간에 '자동으로 연결'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7

 

만약 와이파이에 비밀번호가 걸려있거나 기존의 암호가 변경되었다면 다시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아래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8

 

노트북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아래처럼 '연결됨'으로 표시 됩니다. 와이파이를 잘못 연결하셨을 경우 연결 끊기 버튼을 누르신 후 다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9

 

위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이 완료되었다면 작업표시줄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 맨 아래 오른쪽에서 화살표 버튼을 누르시면 와이파이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와이파이 연결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10

 

지금까지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 및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와이파이가 갑자기 끊기거나 새로 연결하시는 분들은 위의 방법을 적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