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업관리자의 단축키를 이용해 윈도우 10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하는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리나 CPU가 과부하 되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프로세스 프로그램에 오류나 렉이 발생해서 강제종료(삭제)를 위해 작업끝내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관리자 프로그램 강제종료

 

작업관리자를 실행하는 시작 하단의 검색창에 작업관리자를 검색 한후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불편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축키를 사용해서 들어갑니다.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프로그램 강제종료(삭제) 하는법

작업관리자 실행을 위한 단축키는 Ctrl+Shift+Esc 를 사용합니다. 동시에 눌러도 실행되긴 하지만 Shift와 Ctrl를 누른 상태로 Esc를 눌러야 정확하게 실행됩니다. 

윈도우 10 작업관리자 단축키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시면  알고있는 작업관리자가 나오지 않아 당황하실수도 있는데  이 창은 작업관리자의 간단한 버전입니다. 그래서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만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서 오른쪽에 자세히(D)를 눌러서 작업관리자의 상세버전으로 들어갑니다.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프로그램 삭제

 

처음 들어가시면 자동으로 작업관리자-프로세스-앱이 보이실텐데 여기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메모리부족 또는 프로그램에 오류가 생긴 경우 앱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작업끝내기(E)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프로그램 종료

 

다른 방법으로 프로세스-앱에서 삭제할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작업끝내기(E)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프로그램 작업끝내기

 

추가적으로 작업관리자-시작프로그램 에 들어가서 컴퓨터의 속도를 더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프로그램들은 컴퓨터를 키고 윈도우10이 시작될대 자동으로 나오는 시작프로그램들 입니다. 당연히 시작프로그램들이 많을 수록 컴퓨터는 느려지기 때문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일 경우 시작시 영향이 크다면 선택후 오른쪽 아래에 사용 안 함(A)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작업관리자 시작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지금까지 작업관리자 단축키를 이용해 프로그램 강제종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느려졌다는 느낌이 들면 작업관리자에서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후 프로그램을 강제종료해 속도를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비슷한 경우로 프로그램에 오류나 렉이 걸릴 경우 닫기 버튼도 안눌리고 화면이 멈추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는데 작업관리자를 통해 프로그램을 삭제(종료) 시켜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