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가끔 실수를 하게 되는데요. 보내면 안 되는 카톡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내는 등의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카카오톡은 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을 만들었는데요. 5분 이내에 잘못 보낸 카톡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도 친구가 실수로 카카오톡을 보냈던 적이 있는데 바로 삭제해 버리더군요. 무슨 내용인지 정말 궁금해서 이런저런 정보들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

 

일단 카카오톡 어플에서는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게 찾다가 알아낸 방법은 삭제한 카톡 메시지를 볼 수 있는 어플(앱)을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고 난 후부터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해 어플에서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어플은 저도 지금까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카오톡 메시지를 삭제하게 되면 대화내용 대신에 아래처럼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가 보이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notistory(노티스토리)라는 어플을 설치하셨다면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같은 앱 스토어에 들어가 줍니다. 저는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해 보겠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2

 

앱 스토어에 들어오셨으면 위의 검색창에 notistory라고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노티스토리 어플이 보이실 건데요. 이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3

 

 

노티스토리 어플의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4

 

이제 노티스토리 앱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앱 사용을 위해서는 알림 접근을 허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5

 

알림 접근을 허용할 앱을 활성화시켜 주셔야 합니다. notistory 앱의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6

 

▼활성화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에 알림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허용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7

 

 

그러면 아래처럼 notistory 앱의 오른쪽 활성화 버튼이 켜지게 됩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8

 

이제 노티스토리 알림을 설정할 앱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앱 선택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9

 

여기서 카카오톡 어플을 찾으신 후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0

 

아래처럼 카카오톡 활성화 버튼이 켜지게 되면 맨 아래에 오른쪽에 있는 을 눌러 주세요.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1

 

그러면 노티스토리의 대략적인 기능을 설명해 주는데요. 화면을 오른쪽 끝으로 넘기신 후 가장 아래의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2

 

 

이제 본격적으로 노티스토리 앱을 사용해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해 보겠습니다. 처음 플로팅 설정 알림이 나오는 데 사용안함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3

 

▼아까 전에 카카오톡 어플만 알림 받을 앱을 활성화시켰기 때문에 아래처럼 카카오톡 어플만 보이게 되는데요. 카카오톡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4

 

그리고 삭제한 대화내용이 있는 채팅방(카톡방)에 들어가 줍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5

 

그러면 아래처럼 삭제된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 친구가 보냈던 카톡 메시지는 시험 망함이었네요. 별 내용이 없는데도 삭제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메시지일 수도 있으니 카카오톡 내용 복구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카톡 메시지 복구 방법)16

 

지금까지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 복구(카톡 삭제된 메시지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어플을 설치하기 전의 삭제한 카톡 메시지는 복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어플을 설치하기 전에 삭제된 카톡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복구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복구 전문 포렌식 업체에 맡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색창에 '복구 업체'만 검색하셔도 정보가 많이 나오니 잘 알아보신 후 맡겨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