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글씨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고 안 좋으신 분들은 작은 글씨를 찡그려서 보게 되면서 눈이 아프고 쉽게 피로해집니다.

 

작은 글씨를 찡그려서 보게 되면 당연히 전보다 시력이 더 나빠지게 되며 안압이 순간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녹내장, 난시 등 눈 관련 질병들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실 때는 항상 내 눈에 적절한 글자 크기로 설정해 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서 고정배율로 글자 크기를 크게 키우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인터넷 상에서 글씨 크기를 크게 확대하는 방법입니다. 모니터 화면(고정배율)과 인터넷 화면 모두 동시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두 방법 모두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특히 두 번째 방법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글씨 크기를 아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수로 글씨 크기가 너무 작아져서 한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눈도 많이 안 좋았기 때문에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크게 확대하는 방법을 알아보던 중에 이 두 가지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방법 - 고정 배율

 

▼먼저 컴퓨터 고정배율을 설정해 모니터의 글씨 크기 조절을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컴퓨터뿐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신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고정 배율1

 

▼디스플레이가 곧 화면이라는 뜻인데요. 여기서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서 보이는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배율 및 레이 아웃 메뉴에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을 확인해 보시면 글씨 크기가 기본적으로 125%로 설정되어 있을 건데요. 이 125%(권장)를 클릭해 줍니다.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고정 배율2

 

▼여기서 아래 사진처럼 마음에 드는 배율로 확대해 주실 수 있는데요. 100%, 125, 150%, 175%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글씨 크기를 크게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150%175%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글자 크기를 작게 설정하실 분들은 100%를 눌러주세요.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고정 배율3

 

▼하지만 화면 확대 비율 125%가 권장 사항인 이유는 이 125%의 배율을 적용했을 때 글자가 덜 깨지거나 안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만약 모니터 배율을 다르게 설정하신 후 글자가 깨지거나 안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면 같은 방법으로 다시 125%의 배율로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확대 배율을 125%로 설정한 화면입니다.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고정 배율4

 

▼다음으로 아래 사진은 최대 확대 배율인 175%로 설정한 화면입니다. 확실히 눈이 안 좋은 분들은 아래 정도의 글씨 크기가 읽기 편하시겠죠?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고정 배율5

 

컴퓨터 글자 크기 조절 방법 - 단축키

 

▼다음으로 단축키를 통한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축키가 편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축키를 눌러 글자 크기를 조정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 아무 웹 브라우저에 들어가신 후 Ctrl 버튼과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화면이 확대되면서 자연스럽게 컴퓨터 글씨 크기가 크게 키워집니다. 반대로 Ctrl 버튼과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축소되면서 컴퓨터 글자 크기가 작아지게 됩니다.

컴퓨터 글자 크기 조절 단축키1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로 굴리 화면이 확대되면서 글씨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반대로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쪽으로 굴리면 화면 배율이 축소되면서 글자 크기가 작아지게 됩니다. 단순히 ctrl과 +버튼을 같이 누르는 것과 같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글자 크기 조절 단축키2

 

지금까지 컴퓨터 글씨 크기 조절(컴퓨터 화면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하셨다면 위의 방법들을 적용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특히 단축키를 이용해 화면 확대 배율을 조정하는 방법은 5% 간격으로 고정 배율 방법보다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컴퓨터 모니터에서 보이는 모든 글자 크기를 고정적으로 바꾸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설정에서 고정 배율을 바꿔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음 글자 크기 조절(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

 

다음 글자 크기 조절(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

휴대폰(핸드폰)으로 다음앱을 켤 때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고 안 좋은 분들은 작은 글자를 찡그려서

changwoos.tistory.com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 글씨 크기 조절(핸드폰 글자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좀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시고 안 좋으신 분들은 작은 글씨를 볼 때 자연스럽��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 글자크기 크게 키우기 카톡 글씨 크기 설정 변경 방법

 

카카오톡 글자크기 크게 키우기 카톡 글씨크기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글잨크기 크게 키우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을 할 때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글자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