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갤럭시 핸드폰(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라는 알림을 받게 되는데요. 늦게까지 업데이트를 하지 않게 되면 보안 문제가 생기거나 설치된 앱의 정상적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순한 오류 수정이나 기능 추가 같은 업데이트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버전이 바뀌게 되는 큰 업데이트의 경우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런 큰 업데이트를 바로 하지 않으면 스마트폰 사용에 큰 제약이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 갤럭시에서는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알림을 보내주지만 사용자가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않거나 알림 설정을 끄게 된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아서 확인하기가 매우 힘들어지는데요. 이런 경우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수동 다운로드로 설정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및 수동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썸네일

 

갤럭시 소프트웨어 자동업데이트, 수동 업데이트 다운로드 방법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모바일)을 켜고 기본적으로 설치된 톱니바퀴(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톱니바퀴-모양-설정-앱

 

▼여기서 갤럭시 휴대폰의 관한 모든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밑으로 화면을 조금 내려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목록 오른쪽에 1이라고 표시되어 있다면 업데이트할 기능이 생겼다는 의미입니다.

소프트웨어-업데이트-메뉴

 

▼그러면 업데이트를 설정할 수 있는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맨 위의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선택해 줍니다. 그전에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분들은 Wi-FI로 자동 다운로드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와이파이로 다운로드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소프트웨어-수동-다운로드-목록

 

▼그러면 갤럭시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정보와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들을 설명해 주는데요.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는지 잘 읽어보시고 지금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업데이트는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기 때문에 지금 설치가 곤란한 분들인 야간 설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벽 2시-5시 사이에 소프트웨어가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지금-설치-버튼

 

▼지금 설치 버튼을 터치하면 갤럭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파일들이 다운로드되는데요. 파일 다운로드까지 대략 3분 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파일-다운로드-화면

 

▼파일 설치가 완료되면 업데이트 설치 준비 완료 상태가 되고 맨 밑에 설치 예약과 지금 설치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갤럭시 휴대폰이 꺼지게 되면서 업데이트 목록들이 설치되기 때문에 휴대전화를 끄기 곤란한 분들은 설치 예약을 통해 나중에 자동으로 설치해 주면 됩니다. 지금 바로 설치할 분들은 지금 설치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소프트웨어-업데이트-방법-선택

 

▼그러면 안드로이드 시스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요. 시스템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이 재부팅되면서 소프트웨어 버전이 업그레이드됩니다. 스마트폰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엔 재부팅하고 스마트폰 사용까지 대략 10분 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 휴대폰 재부팅이 끝나면 화면 맨 밑에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안드로이드-시스템-업데이트-진행-화면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순서로 들어가서 위에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라는 문구가 보이게 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최신-소프트웨어-확인-문구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수동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앱의 크기나 모양 등 여러 구성들이 바뀌게 되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저도 이전 버전을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 적응하는 시간이 꽤 걸렸던 거 같습니다.

 

한 번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다시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사용이 불편하시더라도 감수하셔야 합니다.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게 단점이지만 사용자의 개인정보보안이 강화되고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되기 때문에 반드시 핸드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11 (One UI 3.0) 업데이트 일정

 

혹시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서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1월: 갤럭시 Z플립, 갤럭시 S20 FE, 갤럭시 S10 시리즈, 노트 10 시리즈
  • 2월: 갤럭시 폴드 5G, 갤럭시 탭 S7, S7+
  • 3월: 갤럭시 A51, A71, A90
  • 4월: 갤럭시 A40, A50
  • 5월: 갤럭시 A21s, A31, A80, 갤럭시 탭 S6, S6 lite
  • 6월: 갤럭시 탭 A7, 갤럭시 탭 액티브 3
  • 7월: 갤럭시 A10, A20, A30, 갤럭시 탭 S5e
  • 8월: 갤럭시 탭 A 8.0, 갤럭시 탭 A 10.1, 갤럭시 탭 A with S pen, 갤럭시 A20e
  • 10월: 갤럭시 A10e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경고, 제한 설정 방법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경고, 제한 설정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 데이터 사용량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이상 언제 데이터가 끊길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여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차단,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광고 스팸 성의 전화번호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모르는 번호들을 수신거부 즉 차�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 방법, 전화 문자 허용 방법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 방법, 전화 문자 허용 방법

방해금지모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방해금지모드란 내가 어떤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하는 경우 방해받지 않도록 휴대폰(핸드폰)의 모든 전화, 문자 메시지, 카톡 등 휴대폰에서 울리는 모든 알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