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방해금지모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방해금지모드란 내가 어떤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하는 경우 방해받지 않도록 휴대폰(핸드폰)의 모든 전화, 문자 메시지, 카톡 등 휴대폰에서 울리는 모든 알림을 무음으로 바꿔주는 편리한 모드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모든 알림을 무음으로 바꿔주기 때문에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전화 같은 중요한 알림이 오는 경우에도 무음으로 설정되어서 피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알림의 경우 따로 방해금지모드를 해제해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전화뿐만 아니라 중요한 문자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 알람까지 예외적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방해금지모드는 갤럭시, 아이폰 둘 다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갤럭시 방해금지모드의 사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 방법

 

먼저 갤럭시 화면 맨 위에 있는 상태표시줄을 손가락으로 내려(드래그) 줍니다. 그리고 방해 금지를 찾아 터치해서 설정 또는 해제합니다.. 참고로 방해 금지의 위치는 갤럭시 모델 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아래 사진처럼 상태표시줄을 내린 상태에서 오른쪽 왼쪽으로 손가락으로 넘기면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방법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자세한 설정 방법

 

갤럭시의 설정(톱니바퀴)버튼을 터치하면 설정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소리 및 진동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목록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서 '다른 기능을 찾고 있나요?' 메시지 아래에 방해 금지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방해금지

 

그러면 방해금지모드를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에서부터 지금 켜기, 예약 시간에 켜기, 적용 시간, 알림 숨기기, 예외 허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맨 위의 지금 켜기는 단순하게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끄기/켜기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딱히 볼 건 없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자세하게 설정

 

1.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예약 시간에 켜기 설정 방법

 

예약 시간에 켜기 목록을 터치하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맨 위에 예약시간 제목(이름)을 정하고 요일을 선택한 다음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해 줍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아래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예약시간 설정

 

그러면 예약 시간이 잘 설정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더 예약시간을 더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위의 +버튼을 터치해 추가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예약시간 추가

 

2.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적용기간 설정 방법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는 따로 적용기간도 설정해줄 수 있는데요. 적용 기간 목록을 터치하면 아래에 저런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직접 끄기 전까지, 1시간, 항상 묻기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시간의 경우 오른쪽의 +, - 를 눌러 시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적용 기간

 

3.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알림 숨기기 설정 방법

 

알림 숨기기 설정을 하면 모든 알림을 숨기고 소리, 진동 알림 또한 무음이 됩니다. 단순히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하면 무음만 될 뿐 상태표시줄에 알림이 표시되는데 알림 숨기기 설정을 하게 되면 상태표시줄 알림 또한 보지 못하게 됩니다. 아래에서 전체 화면 알림, 앱 아이콘 배지, 알림창, 팝업, 상태표시줄 중 선택해서 알림 숨기기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알림 숨기기

 

4.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전화 문자 허용 설정 및 해제 방법

 

예외 허용 목록에 들어가게 되면 맨 위에 통화 허용 대상 목록이 보이는데요. 이 목록을 터치해 갤럭시 방해금지모드의 예외적인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 목록이 있는데요. 이 목록을 터치하면 처음 전화가 온 후 같은 번호로 15분 이내에 전화가 다시 오면 방해금지모드가 해제되고 전화벨이 울리게 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예외 허용

 

통화 허용 대상 목록을 터치하면 전체, 저장된 모든 연락처, 즐겨찾기 연락처만, 적용 안 함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해제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연락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꼭 받아야 할 중요한 연락처는 즐겨찾기를 한 후 '즐겨찾기 연락처만'으로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전화

 

밑으로 내려보면 메시지 허용 대상이 있는데요. 위의 통화 허용 대상이랑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알람, 미디어 사운드, 터치음, 캘린더 일정, 리마인더 알림을 설정/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화, 문자의 허용을 해제하시려면 처음의 적용 안 함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문자 메시지

 

지금까지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설정 및 해제 방법, 전화 문자 허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일에 집중하는 나의 시간을 방해 없이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한손모드 한손조작모드 설정 방법

 

갤럭시 한손모드 한손조작모드 사용 설정 두가지 방법(+간단 해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가 제공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인 한손모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들을 보면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화면크기 자체가 커지는 추세인데요. 갤

changwoos.tistory.com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스마트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스마트폰)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편의성을 위해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홈버튼을 길게 눌러 원�

changwoos.tistory.com

갤럭시버즈 간단 연결법(노트북) - 페어링

 

갤럭시버즈 간단 연결법(노트북편),페어링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많이들 가지고 계시는 제품중 하나인데요 핸드폰에 블루투스 연결하는법은 쉽지만 노트북은 그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노트북에 연결하는법과 페어링 하는 법을 간단히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