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휴대폰(핸드폰)으로 다음앱을 켤 때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희 부모님처럼 눈이 침침하고 안 좋은 분들은 작은 글자를 찡그려서 보게 되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데요.

 

작은 글자를 찡그려서 보게 되면 시력이 지금보다 더 나빠지게 되며 안압이 갑자기 높아져 녹내장 같은 눈 관련 질병들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모바일)을 사용할 때 내 눈에 맞는 적절한 글자 크기로 설정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다음(Daum)의 경우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글자 크기를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은 홈화면(처음화면)과 검색 화면 모두 글자 크기를 크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크기 조절 방법 모두 알아두시는 게 좋은데요. 하지만 홈화면(메인화면)과 검색 화면의 글자 크기를 조절하더라도 뉴스, 블로그 등 사이트에 접속하면 글씨 크기는 여전히 작게 나옵니다.

 

이런 경우 휴대폰(핸드폰) 내의 설정에서 화면을 확대하여 다음 글자 크기를 크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자 크기 조절 썸네일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따로 다음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적용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실 거예요.

 

지금부터 다음 글자크기 조절, 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글자 크기 조절 방법 - 홈 화면(메인화면)

 

▼먼저 다음 포털을 처음 들어갔을 때 나오는 홈 화면에서의 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앱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위의 줄 3개(메뉴)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홈 화면 다음 글자크기 조절1

 

▼그러면 '로그인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앱들이 나타나는데요. 신경 쓰시지 말고 맨 밑에서 왼쪽의 '가+'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홈 화면 다음 글자크기 조절2

 

▼이제 홈 글자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조금 더 큰 '가'를 터치하신 후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홈 화면 다음 글자크기 조절3

 

▼그러면 하단에 '글자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다음 앱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글자 크기가 커지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 화면 다음 글자크기 조절4

 

다음 글자 크기 조절 방법 - 검색 화면

 

▼다음으로 검색화면에서 다음 글자 크기를 크게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맨 밑에서 오른쪽의 점 3개(더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메인화면 글자크기 조절1

 

▼그러면 다양한 옵션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 글자크기' 버튼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다음 메인화면 글자크기 조절2

 

▼그러면 맨 밑에 다음 검색 화면의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처음 100% 글씨 크기로 설정되어 있으니 파란색 조절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면서 나에게 맞는 크기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서 다음 글자 크기를 50%~250%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음 메인화면 글자크기 조절3

 

▼아래는 글자 크기를 250%로 설정한 사진인데요. 확실히 커지는 글자도 있는 반면에 크기가 그대로인 글자도 존재합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블로그만 봐도 내용 미리보기만 커지고 제목이나 다른 글자들은 크기가 크게 바뀌지 않았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인화면 글자크기 조절4

 

사실 더 큰 문제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어떤 사이트에 들어갈 때 나오는 글자 크기가 그대로인 것인데요. 홈 화면이나 검색 화면에서의 글자 크기도 커지면 좋겠지만, 뉴스나 블로그 등 과 같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읽는 글의 글자 크기가 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휴대폰 설정(화면 크게/작게)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자 크기 조절 - 휴대폰 설정(화면 크게/작게)

 

▼휴대폰 내 설정에서 화면을 확대해서 다음 글자 크기를 크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글자크기 조절(휴대폰 설정)1

 

▼여기서 디스플레이 목록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다음 글자크기 조절(휴대폰 설정)2

 

▼디스플레이 목록에 들어온 후 '화면 크게/작게'를 터치해 줍니다.

다음 글자크기 조절(휴대폰 설정)3

 

▼그러면 맨 밑의 휴대폰 화면을 크거나 작게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글씨를 크게 보실 분들은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글자크기 조절(휴대폰 설정)4

 

▼그리고 다시 다음 앱으로 들어와 아무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글자 크기가 커진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커진 글자크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왼쪽이 휴대폰 설정 전의 글자 크기이고 오른쪽이 휴대폰 설정에서 화면을 크게를 조절한 글자 크기입니다. 확실히 눈이 안좋은 분들은 오른쪽이 읽기 편하시겠죠?

다음 글자크기 조절(휴대폰 설정)5다음 글자크기 조절(휴대폰 설정)6

 

지금까지 다음 글자 크기 조절(다음 글씨 크기 변경) 크게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앱 글자크기 조절을 설정하고 싶다면 위의 세 가지 방법들을 적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위의 방법들은 스마트폰(모바일)에의 다음 화면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이므로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글씨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화면 글자 크기 조절(확대, 축소)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인터넷 화면 크기 조절 방법, 확대 축소 하기 방법

 

인터넷 화면 크기 조절 방법, 확대 축소 하기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화면 크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일들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키보드를 잘못 누른다거나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화면 크기가 갑자기 커지거나 작아지는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 글자크기 크게 키우기 카톡 글씨크기 설정 변경 방법

 

카카오톡 글자크기 크게 키우기 카톡 글씨크기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글잨크기 크게 키우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을 할 때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글자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

changwoos.tistory.com

유튜브 자막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및 자막 스타일 설정 변경 방법

 

유튜브 자막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및 자막 스타일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자막 크기 조절 크게 키우기 및 자막 스타일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you tube) 자막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첫번쨰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