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익한 정보를 찾아 요약, 정리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워치 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모두 많이 사용되는 방법들이니 쭉 읽어보시고, 가장 편한 방법을 적용하시시 바랍니다.

 

갤럭시-워치-절전모드-해제-버튼-위치
갤럭시-워치-절전모드-해제-버튼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는 절전모드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절전 모드란 특정 기능을 제한하고, 그만큼 배터리 사용량을 늘리는 모드입니다. 그래서 보통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빨리 없어지는 분들이 많이 설정하시는 편입니다.

 

그런데 간혹 절전모드를 비활성화하고 싶은 분들도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설정, 해제 방법을 모두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사실상 두 방법은 같기 때문에 설정을 원하시든 해제를 원하시는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 절전모드 설정 시 제한 사항

 

워치에서 절전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아래의 항목들이 모두 제한됩니다. 혹시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손목 올려 켜기
  2. Always On Display(AOD 기능)
  3. WI-Fi (와이파이)
  4. CPU 속도
  5. 화면 밝기 10% 줄임
  6. 백그라운드 동기화 제한
  7.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사용 제한
  8.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불가
  9. 화면 자동 꺼짐 시간 15초로 줄임

 

 

갤럭시 워치 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절전모드 기능에 들어가는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존재합니다. 각 방법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모두 읽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기본 워치 설정에서 진행하기
  2. 빠른 메뉴 창 활용하기
  3. 갤럭시 워치 절전모드 해제 버튼 사용하기
  4. 스마트폰 어플 이용하기

 

 

기본 워치 설정에서 진행하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기본 워치 설정에서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어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 앱 누르기

 

우선 워치 화면을 켜 줍니다. 그리고 화면 이동 후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 앱을 찾아 눌러 줍니다.

삼성-워치-설정-앱
톱니바퀴-설정-앱

 

2. 배터리 메뉴 들어가기

 

아래처럼 워치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다양한 메뉴가 뜨게 됩니다. 이 중에서 [배터리] 메뉴를 찾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메뉴-위치
삼성-배터리-메뉴

 

3. 배터리 관리 모드 목록 누르기

 

그러면 배터리 관리 모드, 배터리 최적화, 관련 설정 목록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배터리 관리 모드]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관리-모드-목록-위치
배터리-관리-모드

 

4. 표준, 절전 항목 중 하나 체크

 

여기서는 여러분이 원하시는 항목에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절전모드를 사용하실 분들은 [절전] 항목에 체크해 주시고, 만약 절전모드를 끄고 싶은 분들은 [표준] 항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 절전 항목에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전-및-표준-항목-중-하나-체크
절전과-표준-항목-중-체크

 

5. 체크 표시 버튼 누르기

 

절전 항목을 누르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경고 창이 뜨게 됩니다. 아까 위에서 제가 정리해 드린 기능들이 제한된다는 경고 화면입니다. 무시하시고, 체크 표시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시간이 조금 지난 후 절전모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용-체크-표시-버튼
확인용-체크-버튼

 

빠른 메뉴 창 활용하기

 

조금 더 빠른 방법으로 빠른 메뉴 창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실제로 제가 절전모드를 켜거나 끌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시계 상단 부분 내리기

 

우선 워치를 다시 켜주신 후 맨 위 화면의 상단 바아래 방향으로 내려 줍니다. 참고로 어느 화면이든 상관은 없습니다.

삼성-시계-상단-바
기본-시계-화면-상단-바

 

2. 배터리 모양 아이콘 터치

 

그리고 아래 사진의 [배터리 모양 아이콘]을 찾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아이콘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화면을 좌우로 넘겨 보시면 바로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배터리 관리 모드 항목에 들어가시고, 절전, 표준 중 원하시는 항목에 체크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빠른-메뉴-창의-배터리-모양-아이콘
배터리-모양의-아이콘

 

 

갤럭시 워치 절전모드 해제 버튼 사용하기

 

해제만을 원하시는 분들은 끄기 버튼을 통해 바로 절전모드를 비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모든 워치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가능하신 분들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절전모드가 적용되면 아래 사진처럼 절전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파란색 [끄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절전모드가 풀리게 됩니다.

절전-끄기-버튼-위치
절전-끄기-버튼

 

 

스마트폰 어플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어플인 Galaxy Wearable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치와 폰을 연동하신 분들만 사용 가능한 방법이니 따라 하시기 전 참고 바랍니다.

 

1. Galaxy Wearable 앱 들어가기

 

우선 스마트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찾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 앱은 대부분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폰과 워치를 연동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삼성-Galaxy-Wearable-앱-위치
Galaxy-Wearable-앱

 

2. 워치 설정 메뉴 누르기

 

그러면 밑의 사진처럼 워치 연동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혹시 다른 기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줄 3개 아이콘을 눌러 기기를 워치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하단의 [워치 설정] 메뉴를 눌러 줍니다.

앱-워치-설정-메뉴
워치-설정-메뉴

 

3. 배터리 목록 터치

 

그러면 워치와 마찬가지로 설정 가능한 다양한 목록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배터리] 목록을 찾아 들어가 줍니다.

배터리-목록-위치
배터리-목록

 

4. 절전 항목 활성화 버튼 누르기

 

마지막으로 제가 표시한 [절전]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원하시는 설정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회색으로 꺼진 상태가 절전 모드가 해제된 상태입니다.

기능-활성화-버튼-위치
절전-활성화-버튼

 

 

▼ 같이 보면 좋은 글

 

 

 

마치면서 남기는 말

 

일반적으로 야외에서 워치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간혹 야외에서 배터리가 부족해 워치가 꺼질 거 같을 때만 절전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절전모드를 잘 활용해 보시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갤럭시 워치 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