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워치 시계 화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워치의 시계 화면은 다른 말로 워치 페이스라고 하며 취향에 따라 마음대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시계-화면

 

워치 페이스는 보통 디자인을 위해 사용되지만 종종 추가 위젯을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어떤 배경 화면을 적용하는지에 따라 활용하는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걸음수나 심박수가 표시되는 시계 화면의 경우 헬스나 건강 관리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처럼 말입니다.

 

갤럭시 워치의 경우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변경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물론 워치 내에서도 바꾸는 것이 가능하지만 어플을 통해 바꾸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바꾸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워치 시계 화면 바꾸기

 

 

갤럭시 워치에서 시계 화면을 바꾸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 워치3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나 핏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또한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바꾸기
  2. 워치에서 바로 화면 변경하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바꾸기

 

첫 번째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편리해서 개인적으로 제가 적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만약 이 어플이 없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워치와 연결해 주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핸드폰 연결 방법(휴대폰 원격 연결하기)

 

 

1. Galaxy Wearable 앱 터치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터치해 줍니다.

Galaxy-Wearable-앱

 

2. 시계 화면 탭 누르기

 

어플에 들어오신 분들은 맨 밑에 있는 [시계 화면] 탭을 눌러 줍니다.

시계-화면-탭

 

3. 원하는 워치 페이스 선택

 

그러면 워치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시계 화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선택하신 후 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워치-페이스-목록

 

4. 화면 변경 확인

 

워치 페이스를 터치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누른 시계 화면으로 바로 바뀌게 됩니다.

시계-화면-변경-여부-확인-방법

 

5. 워치 기기에서도 적용

 

앱에서 시계 화면 선택 후 5초 정도 지나면 워치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워치-기기에서-적용-여부-확인

 

 

워치에서 바로 화면 변경하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이용하지 않고 바로 워치에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꽤 불편하기 때문에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치 기기에서 시계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앱 터치
  2. 시계 화면 메뉴 들어가기
  3. 시계 화면 선택 목록 누르기
  4. 변경하고 싶은 워치 페이스 선택

 

스마트폰과 워치를 연결할 필요가 없는 LTE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 정도만 적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무료 시계 화면 다운로드

 

 

Galaxy Wearable 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워치 페이스는 무료로 다운로드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워치 페이스 다운로드

 

우선 시계 화면 탭에 들어가신 후 목록 중에서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워치 페이스를 터치해 줍니다.

워치-페이스-다운로드-방법

 

2. 허용 및 설치 문구 터치

 

처음 다운로드를 하신 분들은 이렇게 공지사항 알림 창이 뜨게 될 수 있는데요. 신경 쓰지 마시고 [허용 및 설치]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공지사항-알림-창

 

3. 워치 페이스 다시 선택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아까 터치한 시계 화면을 다시 선택해 줍니다.

워치-페이스-다시-선택하는-화면

 

4. 적용 여부 확인

 

그러면 아래처럼 바로 워치 페이스가 바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번 사용한 워치 페이스들은 전부 내 시계 화면 카테고리에 저장됩니다. 해당 카테고리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아래 화살표 모양)]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워치-페이스-변경-여부-확인

 

5. 이전에 사용했던 워치 페이스 목록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런 식으로 이전에 사용했던 워치 페이스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이전에-사용했던-워치-시계-화면
내-시계-화면-카테고리

 

 

갤럭시 워치 페이스 꾸미기 기능 이용하기

 

가끔씩 화면 색상이나 바늘 등 세부적인 디자인을 바꾸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워치 페이스의 꾸미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꾸미기 버튼 누르기

 

시계 화면 탭의 가장 위쪽을 보시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워치 페이스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우측 하단에 있는 [꾸미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워치-꾸미기-버튼

 

2. 디자인 항목 선택

 

그러면 상단에 추천, 바늘, 컬러, 컴플리케이션 등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바꾸고 싶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꾸미기-항목

 

3. 저장 버튼 누르기

 

특히 컬러의 경우 다양한 색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은 분들은 바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항목 설정이 완료된 분들은 이제 오른쪽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꾸미기-저장-버튼

 

 

워치 시계 화면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시계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더 보기 아이콘 누르기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점-3개-모양-더-보기-아이콘

 

2. 시계 화면 설정 항목 선택

 

그러면 관리, 정렬, 공유, 설정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맨 밑에 있는 [시계 화면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시계-화면-설정-항목

 

3. 원하는 설정 항목 활성화

 

그리고 시계 항상 표시, 알림 아이콘, 상태 표시, 진행 표시 아이콘 중에서 설정하고 싶은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특히 스마트 워치를 시계처럼 차고 다니시는 분들은 시계 항상 표시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워치-화면-설정-항목
원하는-항목-활성화-버튼-켜기

 

 

▼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워치의 소프트웨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해주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3 업데이트 방법,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수동 다운로드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시계 화면을 바꾸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운로드 방법, 꾸미기 기능, 설정 기능도 알려드렸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