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it 꿀팁을 전달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워치 시계 항상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시계-항상-표시-기능
갤럭시-워치-aod-기능

 

삼성 갤럭시 워치는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화면이 꺼지지 않는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스마트 워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갤럭시 워치를 시계처럼 차고 다니시는 분들은 시간을 볼 때마다 화면을 켜야 해서 불편하셨을 건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쪽에서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을 적용하시면 시계를 켠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시계 항상 표시 방법

 

 

갤럭시 워치 시계를 항상 표시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본 설정 앱에서 표시하기
  2. 빠른 설정 창에서 활성화하기

 

 

기본 설정 앱에서 표시하기

 

첫 번째로 갤럭시 워치의 기본 설정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워치 설정 앱 열기

 

먼저 갤럭시 워치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갤럭시-워치-기본-설정-앱

 

2. 시계 화면 메뉴 누르기

 

설정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맨 위에 있는 [시계 화면] 메뉴를 눌러 줍니다.

시계-화면-메뉴

 

3. 시계 항상 표시 목록 들어가기

 

다음으로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시계 항상 표시]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시계-항상-표시-목록

 

4. 사용 안 함 항목 활성화 버튼 누르기

 

시계 항상 표시 항목에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사용 안 함] 항목 우측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사용-안-함-활성화-버튼

 

5. 사용 중 상태로 변경하기

 

활성화 버튼이 켜지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사용 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이제 aod 기능이 적용되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게 됩니다.

갤럭시-워치-시계-항상-켜기-기능-활성화

 

 

빠른 설정 창에서 활성화하기

 

두 번째로 빠른 설정 창에서 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주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워치 화면 윗부분 내리기

 

우선 갤럭시 워치를 켜주신 후 화면의 [가장 위쪽]에 있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내려 줍니다.

워치-상단-부분

 

2. 시계 모양 아이콘 터치

 

그리고 제가 아래 사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한 [시계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파란색으로 켜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아이콘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화면을 우측으로 넘겨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시계-모양-아이콘

 

 

갤럭시 워치 시계 항상 켜기 전에 해제하면 좋은 기능

 

aod 기능을 켜기 전에 해제하면 좋은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필수적인 내용은 아니지만 기능 충돌 방지를 위해 웬만하면 해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 올려 켜기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기능은 손목 올려 켜기입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워치 착용 후 손목을 올리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시계 항상 표시 기능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충돌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해제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설정 앱 터치

2. 유용한 기능 메뉴 들어가기

 

일단 기본 설정 앱을 터치해 열어주신 후 [유용한 기능]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유용한-기능-메뉴

 

3. 화면 켜기 목록 누르기

 

그리고 스크롤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화면 켜기] 목록을 눌러 줍니다.

화면-켜기-목록

 

4. 손목 올려 켜기 항목 선택

 

그리고 맨 위에 있는 [손목 올려 켜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나중에 또 설명드릴 내용이니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손목-올려-켜기-항목

 

5. 사용 안 함으로 설정

 

만약 활성화 버튼이 켜져 있다면 눌러 주셔서 아래 사진처럼 [사용 안 함] 상태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안-함-상태로-설정

 

 

터치로 깨우기

 

다음오로 소개해 드릴 터치로 깨우기는 워치의 디스플레이를 터치했을 때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역시 aod를 켰을 때 시스템적으로 충돌할 위험이 있으므로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화면 켜기 메뉴 누르기

2. 터치로 깨우기 항목 터치

3. 사용 안 함 상태로 설정하기

 

설정 > 유용한 기능 > 화면 켜기 순서로 들어와 주신 후 [터치로 깨우기]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사용 안 함] 상태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터치로-깨우기-기능-비활성화하는-방법

 

 

갤럭시 워치 시계 항상 표시 안됨 오류 해결 방법

 

간혹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설정하셨는데도 시계 항상 표시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는 3가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삼성 서비스 센터의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아래에서 해당되는 사항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취침 모드 확인하기

 

워치의 취침 모드가 적용되어 있는 경우 시계가 계속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유용한 기능 메뉴 터치

2. 취침 모드 항목 누르기

 

설정의 유용한 기능 메뉴를 터치해 주신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취침 모드] 항목을 눌러 줍니다. 만약 취침 모드가 사용 중인 상태인 분들은 활성화 버튼을 눌러 꺼주시기 바랍니다.

취침-모드-해제-방법

 

 

영화관 모드 확인하기

 

영화관 모드가 적용되어있는 경우에도 aod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유용한 기능 메뉴 들어오기

2. 영화관 모드 항목 터치

 

설정 > 유용한 기능 순서로 들어오신 후 [영화관 모드]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사용 안 함 상태로 설정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영화관-모드-해제-방법

 

 

손목 착용 여부 확인하기

 

갤럭시 워치의 시계 항상 켜기 기능은 [착용 감지]를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손목에 워치를 착용하고 있지 않는 분들은 aod 기능이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워치를 뺀 상태에서 설정을 하기 때문에 시계가 항상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바닥에 내려놓았을 때 표시 기능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아마 굳이 손목이 아니더라도 어딘가에 [접촉]만 하게 되면 착용 감지가 되는 거 같습니다.

 

만약 워치를 빼놓은 상태에서 aod 기능을 동작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책상이나 바닥 등에 잘 접촉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손목에-갤럭시-워치-착용-중-상태
손목에-착용-중인-갤럭시-워치

 

추가 확인 사항

 

  • 손목에 찬 워치가 헐링이지는 않는지 확인하기
  • 영화관, 취췸 외에 다른 모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 기능이 지원되는 버전, 기종인지 확인하기

 

 

▼ 갤럭시 워치의 워터락 기능과 낙상 감지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3 방수 기능, 워터락 사용 방법 (+수영, 샤워 가능 여부)

 

갤럭시 워치 낙상(넘어짐) 감지 기능 사용하는 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시계 항상 표시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aod 기능 설정 시 해제하면 좋은 가능까지 알려드렸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적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시계 항상 표시 기능 설정 방법 aod 기능 설정 시 해제하면 좋은 기능 시계 항상 켜기 설정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설정 앱 또는 빠른 설정 창에서 가능 손목 올려 켜기, 터치로 깨우기 취침 모드, 영화관 모드 해제하기
손목 착용 여부 확인

 

만약 제가 설명드린 방법으로 설정이 되지 않는 분들은 제가 마지막에 알려드린 3가지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