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깔끔하게 전달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워치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워치-밝기-조절-기능-설정-상태
갤럭시-워치-밝기-조절-기능-설정

 

삼성에서는 갤럭시 워치 화면 밝기 조절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워치를 보다가 화면이 너무 밝거나 어두워서 화면이 잘 안 보이는 경우 디스플레이 밝기를 변경하면 됩니다.

 

그런데 스마트 워치를 처음 써보시거나 아직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제 지인 분들 중에서도 몇 명 있더라고요. 그래서 워치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자세하게 알려드릴 예정이니 아래 내용을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밝기 조절 방법

 

 

갤럭시 워치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석적인 방법을 하나 알려드릴 거고, 더 빠르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도 설명드릴 겁니다. 모두 다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갤럭시 워치 밝기 조절 설정 들어가기
  2. 단축 메뉴 사용하기

 

 

갤럭시 워치 밝기 조절 설정 들어가기

 

1. 화면 좌우 드래그

 

우선 워치 화면을 켜주시면 아래처럼 기본 시계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화면을 좌우로 드래그해서 톱니바퀴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설정 버튼을 찾아 줍니다.

갤럭시-워치-기본-시계-화면
워치-기본-시계-화면

 

2. 설정 버튼 누르기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찾으신 분들은 해당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혹시 아래 화면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다시 한번 화면을 다시 쓸어서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톱니바퀴-모양-설정-버튼
톱니바퀴-설정-버튼

 

3. 디스플레이 아이콘 누르기

 

아래처럼 워치 설정 화면에 들어오신 분들은 [디스플레이] 아이콘을 찾아 눌러 줍니다.

설정의-디스플레이-아이콘
디스플레이-아이콘

 

4. 밝기 메뉴 선택

 

그러면 밝기와 관련된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 중에서 [밝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워치-밝기-메뉴-선택
밝기-메뉴

 

5. 조절 버튼 누르기

 

이제 밑의 사진처럼 화면이 보이신다면 화면 밝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밝아지고, 빼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현재 밝기 강도는 10단계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더하기, 빼기 버튼을 누르는 대신 베젤을 돌려서 밝기를 편하게 변경하실 수도 있으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화면-밝기-조절-버튼-위치
더하기:-화면-밝게,-빼기-:화면-어둡게

 

 

단축 메뉴 사용하기

 

일일이 설정에 들어가지 않고도 단축 메뉴를 통해 밝기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 중인 방법이고, 아주 간단하고, 편리해서 알아두시기를 권장드립니다.

 

 

1. 상단 바 내리기

 

우선 워치 기본 시계 화면으로 다시 들어와 줍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부근에 손가락을 대고, 아래쪽으로 드래그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단-메뉴-바-내리는-장면
기본-시계-화면-상단-바-내리기

 

2. 해 아이콘 누르기

 

그러면 단축 메뉴 화면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화면을 좌우로 넘기시면서 아래 사진에 제가 표시한 [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첫 번째 방법처럼 밝기 설정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게 되는데 거기서 밝기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모양-아이콘-위치
해-아이콘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마무리 및 정리

 

대부분은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밝기가 변경되지 않는다면 디스플레이 고장이 의심되니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수리센터에 방문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혹시 글을 읽으시다가 막히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밝기 조절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