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숨김친구 삭제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숨김친구-삭제-복구-완료-화면

 

카카오톡에는 친구 목록에서 원하는 친구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 프로필을 보기 싫은 경우 많이 이용되는 편인데요.

 

그런데 설정한 숨김친구를 다시 복구하지 않고, 실수로 삭제를 해버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삭제하게 되면 친구 목록으로 복귀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삭제 처리된다고 합니다.

 

저도 실수로 삭제를 해버린 친구가 있어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때 제가 복구할 수 있었던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숨김친구 삭제 복구 방법

 

 

우선 설명을 위해서 숨김친구 중 한 명을 삭제해 보도록 할 건데요. 이렇게 삭제한 친구가 다시 친구 목록에 추가되도록 진행해 보겠습니다.

숨김친구-삭제-절차

 

 

1. 카카오톡 친구 탭 터치

2. 친구 추가 버튼 누르기

 

먼저 카카오톡에 들어오신 후 좌측 하단의 친구(사람 모양) 탭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톡-친구-추가-버튼

 

3. 가능한 친구 추가 항목 선택

 

그러면 친구 추가 가능한 항목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QR코드, 연락처로 추가, ID로 추가, 추천친구 중 가능하신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연락처로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가능한-친구-추가-항목

 

4. 삭제한 친구 이름 입력

5. 친구 전화번호 입력

6. 확인 문구 누르기

 

다음으로 친구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름은 기억이 안 나신다면 아무거나 입력하셔도 상관없지만 전화번호는 반드시 정확하게 눌러 주셔야 합니다.

전화번호로-친구-추가하는-절차

 

7. 친구 등록 완료

 

이제 아래와 같이 친구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친구-등록-완료-화면

 

8. 새로운 친구 확인

 

실제로 친구 탭의 새로운 친구 목록을 보시면 삭제된 숨김친구가 복원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친구-목록

 

만약 새로운 친구로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친구 탭 > 톱니바퀴 > 친구 관리 > 친구 목록 새로고침 버튼 터치 순서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카카오톡 숨김친구 삭제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삭제된 숨김친구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렇게 수동으로 친구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카톡 친구들은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을 테니 번호 확인 후 제 방법을 적용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