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반갑습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디바이스, 미디어 버튼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디바이스-미디어-버튼-위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상단 바를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와 미디어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 버튼들은 TV, 에어컨 등 다른 전자 제품들을 연결해 제어하거나 오디오 출력을 조절하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하지만 이 버튼들은 실제로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안 보이도록 숨겨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상단 바를 내리고, 여러 기능들을 설정하시는 분들을 잘못 눌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숨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디바이스/미디어 버튼 숨기기

 

1)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의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2번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스마트폰의-상태-표시줄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의 '더 보기(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3) 열리는 팝업 창에서 '빠른 설정창 구성'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빠른-설정창-구성-항목

 

4) '디바이스 및 미디어 버튼 표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 줍니다.

디바이스-및-미디어-버튼-표시-항목의-활성화-버튼

 

5) 활성화 버튼이 꺼진 것을 확인 후 하단의 '완료' 문구를 눌러 줍니다.

완료-문구

 

6) 이제 다시 상단 바를 내려보시면 아래와 같이 미디어와 디바이스 버튼이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및-디바이스-버튼-삭제

 

 

마무리, 내용 정리

 

이상으로 갤럭시 디바이스, 미디어 버튼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나중에 다시 해당 버튼을 사용하게 된다면 동일한 순서로 들어가신 후 디바이스 및 미디어 버튼 표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