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못보게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다른 친구에게 내 프로필 사진이 안보이게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제 친구 중 한 명이 자꾸 제 프로필을 보길래 기분이 좀 나빴던 적이 있었는데요. 저와 같은 분들은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하시면 다른 친구들이 내 프로필을 못보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프로필 비공개는 일반적으로 프로필 차단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에 차단되어 있는 친구에 비공개 설정을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순서대로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추가적으로 맨 밑에서 내가 프로필 차단을 했을 경우 상대방 화면에는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이 나를 못보게 프로필 차단하기

 

카톡 프로필 차단 방법은 크게 2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차단 친구로 추가하기

 

2.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차단 친구로 추가하기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주시면 아래처럼 대화 목록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친구 목록(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터치

 

여기서 카카오톡에 추가된 친구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내리셔서 프로필을 차단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그 친구 항목을 2초 정도 꾹 눌러 주세요.

차단할 친구 선택 후 2초 정도 누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친구의 이름과 함께 즐겨찾기에 추가, 이름 변경, 숨김, 차단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가장 아래쪽에 있는 차단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차단 항목 선택

 

차단 항목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경고 창이 뜨게 되는데요. 우측 하단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친구 차단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카톡 차단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오셨을 건데요. 아래부터는 조금 모르시는 내용이 나올 수 있으니 집중해서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창에서 확인 문구 터치

 

2.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기

 

위쪽에서 차단까지 모두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프로필 비공개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들어오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친구 목록에서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그러면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목록이 나오는데요. 두 번째에 있는 친구 관리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친구 관리 목록 선택

 

이곳에서 카톡 차단 친구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부 메시지 차단만 설정되어 있어서 상대방이 보내는 메시지만 차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필을 숨기시려는 분들은 따로 비공개를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일단 1번에서 차단 친구로 추가한 사람을 찾아주신 후 오른쪽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차단한 친구의 관리 버튼 누르기

 

그리고 나오는 알림 창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에 체크하시고 아래의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면 프로필 비공개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상대방이 보내는 메시지도 오지 않고 내 프로필 사진도 볼 수 없게 됩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 체크 후 확인 문구 누르기

 

마지막으로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를 했을 때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이게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으로 프로필 사진이 기본 프로필로 바뀌게 되며 배경, 상태 메시지 또한 기본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비공개를 하지 않고 단순히 차단만 한 경우에는 상대방이 프로필, 배경, 상태 메시지 모두 볼 수 있게 되니 조금 주의하실 필요가 있을 거 같네요.

프로필 비공개 시 상대방이 보는 내 프로필 화면 비교
왼쪽 : 프로필 비공개 전, 오른쪽 : 프로필 비공개 후

 

 

▼프로필 숨기기 요약

 

1) 차단할 친구 2초 정도 누르기

2) 차단 항목 선택

3) 확인 문구 누르기

4) 톱니바퀴 버튼 터치

5) 친구 관리 항목 터치

6) 관리 버튼 누르기

7)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체크 및 확인 문구 터치

 

지금까지 카톡에서 상대방이 나를 못보게 프로필 비공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비공개를 하게 되면 상대방은 프로필 차단 여부를 알 수 없는데요. 만약 다른 사람 휴대폰으로 보거나 새로 카카오톡에 가입한다면 알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까지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테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