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잠금화면 녹음 기능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빠르고,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잠금화면-녹음-기능이-설정된-상태

 

최근에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서 잠금화면에서도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녹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어플을 열어줘야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잠금화면에서도 바로 음성 녹음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급하게 녹음할 일이 생기거나 자주 녹음을 하시는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녹음 기능 사용하기

 

1. 잠금화면 들어가기

2. 시계 위젯 터치

 

우선 전원 버튼을 눌러 갤럭시 [잠금화면]에 들어가 주신 후 상단에 위치한 [시계] 위젯을 가볍게 터치해 줍니다.

안드로이드-잠금화면-시계-위젯

 

3. 녹음 시작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네모 모양의 녹음 기능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음성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을-시작하는-버튼

 

4. 녹음 저장, 중지, 삭제하기

 

시작 버튼을 누르면 녹음 시간이 위에 표시되며, 밑의 3가지 버튼을 이용해 녹음을 저장, 중지,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녹음-중인-화면

 

 

갤럭시 잠금화면 녹음 기능이 없는 경우

 

간혹 시계 위젯을 눌러도 녹음 기능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따로 설정을 통해 나오게 만들어 주서야 합니다.

 

1. 잠금화면 시계 위젯 누르기

2. 상세 설정 버튼 터치

 

일단 잠금화면 시계 위젯을 다시 눌러 주신 후 맨 밑에 있는 [상세 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잠금화면-상세-설정-버튼

 

3. 음성 녹음 항목 활성화 버튼 켜기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음성 녹음] 항목을 찾으신 후 해당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음성-녹음-목록-활성화-상태

 

이제 다시 시계 위젯을 터치해 보시면 녹음 기능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갤럭시 잠금화면 녹음 기능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11부터 사용이 가능하니, 만약 없는 분들은 소프트웨어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