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앱에서 상대방이 나를 친구 추가를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는 원하는 사람을 친구 목록에 등록할 수 있는 친구 추가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이전부터 알고 지냈던 지인들을 카카오톡 친구로 많이 등록하시는데요.

 

카카오톡 상대방 친구추가 확인 방법 썸네일
썸네일

 

그런데 여기서 나는 친구 추가를 했는데 상대방도 했을까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나 혼자만 추가한 건가 라는 생각이 들 때도 많았는데요. 카카오톡 자체적으로는 확인하는 기능이 없어서 난감하신 분들이 좀 많으실 거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쪽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방법 자체도 쉬운 편이기 때문에 카카오톡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금방 따라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카오톡 상대방의 친구 추가 확인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상대방이 친구 추가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어플에서 상대방이 나를 친구 추가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4단계 방법을 차례대로 따라 해 주셔야 합니다.

 

1.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기

 

2. 차단한 카톡 친구 해제하기

 

3. 친구 목록 새로고침하기

 

4. 새로운 친구 목록에서 확인하기 

 

1.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기

 

상대방의 친구 추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상대방을 차단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채팅 목록들이 보이실 건데요.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친구(사람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화면 좌측 하단 친구 아이콘 누르기
친구 목록 들어가기

 

여기서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내리셔서 친구 추가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친구 목록2초 정도 꾹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친구 목록 2초 동안 누르기
친구 선택

 

그러면 화면 중간에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즐겨찾기에 추가, 이름 변경, 숨김, 차단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마지막에 있는 차단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팝업 창의 차단 항목 선택
차단 항목 선택

 

차단 항목을 누르시게 되면 아래처럼 확인 팝업 창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친구를 잘 선택했는지 확인해 주신 후 문제가 없다면 확인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차단 확인 팝업창에서 확인 문구 터치
확인 문구 터치

 

2. 차단한 카톡 친구 해제하기

 

다음으로 차단한 카톡 친구를 다시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왜 이렇게 하는지는 마지막 방법을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일단 차단이 완료된 분들은 친구 목록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 주세요.

우측 상단 설정 버튼 누르기
카카오톡 설정 들어가기

 

그러면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두 번째에 있는 친구 관리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혹시 친구 관리 항목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친구 목록에서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두 번째에 있는 친구 관리 항목 선택
친구 관리 항목 터치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셔서 친구 관리 카테고리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 항목으로 들어가 주세요. 참고로 아래 화면은 나중에 또 설명드릴 내용이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친구 관리 카테고리의 차단 친구 관리 항목으로 들어가기
차단친구 관리 항목 선택

 

차단친구 관리 항목을 누르시면 내가 차단한 친구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위에서 차단한 친구를 찾아주신 후 오른쪽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 주세요. 만약 예전에 상대방 이름을 바꾸신 분들은 차단친구 목록에서 다른 이름으로 보일 수 있으니 정확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단한 친구의 관리 버튼 누르기
관리 버튼 누르기

 

관리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차단 관리 팝업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차단 해제 항목을 체크해 주신 후 하단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차단 해제 항목 체크 후 확인 문구 터치
차단 해제 체크

 

그러면 차단이 해제되었다는 알림 창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취소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실수로 친구 추가 문구를 터치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반드시 취소 문구를 눌러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알림 창에서 취소 문구 터치
취소 문구 터치

 

3. 친구 목록 새로고침하기

 

친구 차단 해제를 하신 분들은 이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친구 관리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친구 목록 새로고침 항목의 둥근 화살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 항목의 둥근 화살표 버튼 누르기
친구 목록 새로고침 버튼 누르기

 

4. 새로운 친구 목록에서 확인하기

 

새로고침까지 모두 완료된 분들은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시고 친구 목록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러면 내 프로필 아래쪽에 새로운 친구 목록에 나오게 되는데요. 아래처럼 차단 해제했던 친구가 이 항목에 나오게 된다면 상대방이 나를 친구 추가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다른 카톡 친구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새로운 친구 목록에서 카톡 상대방이 친구했는지 확인하기
새로운 친구 목록 확인

 

 

지금까지 카톡 상대방이 친구 추가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추천 친구를 확인하는 것도 많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상대방이 친구 추천 허용을 해제해버리면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복잡하시더라도 정확하게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